review/영화

sf액션영화 추천 - 톰 크루즈의 <엣지 오브 투모로우>, 김다미의 <마녀>

flow-away 2021. 1. 7. 18:30

 

특수효과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영화인데, 화려한 액션이 더해져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2배가 된 sf액션영화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저는 이런쪽 장르를 좋아해서 많이 봤었는데, 재미있게 봤었던 영화들 중에서 오늘 소개 및 추천할것은...

 

톰형, 톰 크루즈가 출연했던 <엣지 오브 투모로우> 와 김다미 주연의 <마녀> 입니다.

 

두 영화 모두 액션이 훌륭했기에 어느 하나만 추천할수가 없어서 두개를 동시에 하려고 합니다.

스포일러 없이 대략의 줄거리만 설명하고 제 감상들이 주를 이루는 글이 될것같습니다.

여전히 스압이 예상됩니다.^^

 

 

 

 

 

 

첫번째, 오늘 죽은 내가 어제의 나로 다시 태어난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주연 : 톰 크루즈 , 에이미 블런트 / 감독 : 더그 라이만 / 원작 : 일본 라이트소설 'All You Need Is Kill>

2014년 개봉, 113분, 12세이상관람가, 최종 관객동원수 : 4,706,213명

#2020년 10월 재개봉

 

youtu.be/PQzrUNQLQGg

유럽전체가 외계종족인 "미믹"과 싸우느라 폐허가 되어갑니다. 이 전쟁은 5년이나 이어졌습니다.

다들 지쳐가는 가운데 베르됭전투에서 승기를 잡은 미 육군장교 빌 케이지의 인터뷰가 뉴스에 나옵니다.

그러면서 이런저런 일들이 생기면서 그는 어이없게도 이등병으로 강등되어 실전임무에 투입됩니다.

하지만 그는 실전 전투를 해본적이 없기때문에 사실상 거의 쓸모가 없는 인물이었죠.

그렇게 맞이한 전투당일, 무작정 투입되어 비행기에서 바다로 떨어진 그는 "미믹"에 의해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러나...이게 무슨일? 그가 다시 눈을 떴을때는 이등병으로 강등되어 재입대를 한 날로 돌아가 있었습니다.

꿈처럼 똑같은 일이 반복되고, 자신은 또 죽고 깨어나니 그 날이고....무한 반복이 되는 날들에 케이지는 황당하기만 한데... 과연 그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이 어떤건지 알수있을까요? 전쟁은 이길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영화로 확인을!!!! 왓챠와 웨이브에서 볼수 있습니다!!

 

몇번을 죽었지만 다시 눈을 뜨면 재입대를 한 날이 되고...케이지는 자신이 미친건지 아님 남들이 미친건지...꿈인지 생시인지 구분하기 어려웠지만 "리타 브라타스키"를 만나면서 꿈이 아닌 현실이라는것을 깨닫습니다.

전장의 여신이라 불리는 리타는 케이지가 훈련을 할수 있게 도와주고 끝까지 함께합니다. 둘의 케미도 환상적입니다ㅠㅠㅠ(다른 별명도 있긴한데...여신이 좋으니까 여신으로...)

리타...진짜 멋있어요ㅠㅠㅠㅠㅠㅠ 싸움도 잘하는 리타ㅠㅠㅠ여신님ㅠㅠㅠㅠㅠㅠ

 

영화를 보는 내내 죽고 다시 태어나고 죽고 다시 태어나고.....보는 저도 정신이 없게 느껴지는데 케이지는 더 했겠죠? 죽었는데 깨보면 재입대의 그 날이고.....어떻게해서든 동료들을 살리고 싶은데 마음먹은대로 되지는 않고ㅠㅠㅠㅠ

실전경험 없던 케이지가 점점 성장해가면서 최고의 전사로 거듭나는 모습도 멋있습니다. 역시...톰형!!!

 

아..근데 미믹들은 왤케 징그러웠는지...진짜 그 미믹들이 좀 진입장벽이었지만, 케이지가 다 때려부수는 장면에서 싫었던 만큼 쾌감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완전 신났었죠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영화를 보면서 리타역의 배우분이 어디서 본것같은 느낌이었는데....역시...본게 맞았더라구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앤 해서웨이의 상사? 선배비서? 그 다리부러진분!!

 

다리부러진 그 비서분!!!!!
영화 "걸 온 더 트레인"의 에밀리 블런트

그 외에도 2015년 영화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2018년 "메리포핀스 리턴즈'에서 메리포핀스 역할을 맡았었습니다. 

예쁘게 생기셨는데 액션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시네요!....완벽한 배우입니다^^

 

전설의 레전드 영화 "탑건"
영화 "제리 맥과이어"

우리 톰형은 말해뭣합니까. 잘생긴건 전세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 액션이면 액션, 멜로면 멜로. 못하는게 없는 배우죠! 우리나라에서 예능출연했었을때 진짜 놀라기도 했는데 그 이후로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ㅋㅋㅋㅋㅋㅋㅋ

목숨 내놓고 영화찍는 분이라 걱정이 되긴합니다ㅠㅠㅠㅠㅠ 톰형....무병장수해요ㅠㅠㅠㅠㅠ

그리고 왓챠에서 지금 톰형 작품들 쭉 볼수있습니다. 옛날 영화들까지!! 저도 보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

 

액션잘하는 두 사람이 만났으니 어설픈 액션따윈 없는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였습니다^^

 

 

 

 

 

 

두번재, 최강의 액션씬을 보여준 영화 마녀

출연 : 김다미, 최우식, 조민수, 박희순 / 감독 : 박훈정

2018년 개봉, 126분, 15세이상관람가, 최종 관객동원수 : 3,189,091명

 

tv.kakao.com/v/v81c7Zsisiii4g49ZyxzQ9i@my

유전자조작을 실험하던 시설을 처리하라는 명령이 떨어지고...한순간에 그곳에서 실험당하던 아이들은 살해당합니다.

하지만 그런 잔혹함속에서도 살아남은 한 아이가 있었죠. 그 아이는 도망치고 도망쳐서 살아남았습니다.

모든 기억을 잃은채로. 그 소녀는 자신을 거두어준 구선생(최정우 배우)부부의 집에서 딸처럼 자라게 됩니다.

10년이 지나고, 평범하게 고등학생이 된 소녀, 구자윤. 친구와 수다떨며 노는게 좋은...부모님 일도 도와주는 착한 딸로 자라지만 집안의 경제사정이 어렵다는걸 알고, 친구인 도명희(고민시 배우)가 알려준 오디션 프로그램(상금5억)에 출전하게 됩니다. 그녀는 그 일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몰랐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인생을 뒤집을 일이었다는것도.

방송이 나가고, 닥터백(조민수 배우)과 미스터 최(박희순 배우)는 구자윤이 옛날 그 시설에서 도망친 아이라는것을 알게됩니다. 동시에 귀공자(최우식 배우)가 자윤에게 접근하죠. 이름도 생겼냐며 비꼬면서....

 

자윤은 이제 어떻게 될까요? 그들은 목적을 이룰수있을까요? 

 

구자윤(김다미 배우)과 절친 명희(고민시 배우)

이 영화에서 김다미 배우를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이태원클라스"를 보면서 얼굴이 확 인식되었죠. 액션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는 배우였습니다. 그리고...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키가 의외로 크더라구요. 170cm로 프로필에 적혀있던데....왜 작게 보였을까요?.....

 

고민시 배우는 요즘 핫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은유역으로 활약했었구요. 

마녀를 보고 난 후에 스위트홈을 봤는데 그 배우가 이 배우인지 몰랐습니다.ㅋㅋㅋ 진짜 달라보였다구요ㅠㅠㅋㅋㅋㅋㅋ 마녀에서 고딩역할을 너무 찰지게 해서 다음 작품이 궁금했는데, 그게 스위트홈일줄이야...

근데 몰라볼 줄이야....^^;;;; 암튼, 이 영화를 통해 알게 된 배우들이 앞으로 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ㅋㅋㅋ

 

귀공자 역할의 최우식 배우
닥터백 역할의 조민수 배우
미스터 최 역할의 박희순 배우

그리고 그런 신인들의 옆자리를 채워준건 카리스마 넘치는 선배 배우분들이었습니다.

빌런역할이지만 매력이 넘쳤던 분들이구요^^ 특히 저는 귀공자 캐릭터를 좋아하는데....그걸 최우식 배우가 연기해서 더 좋았습니다ㅋㅋㅋㅋㅋ 싸움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는 귀공자ㅋㅋㅋㅋㅋ 예고편만 보고 첫눈에 반했다지요ㅋㅋㅋㅋ

 

조민수 배우님은 저 멀리서 걸어오는 씬만 봐도 아주 카리스마가 넘쳤습니다.

아우라가 넘쳐흘러서 괜히 화면너머에서 보는 저까지도 소름이 돋았었습니다..ㄷㄷㄷ게다가 이 작품 이후에 드라마 "방법"에서까지 조금 무서운 역할이어서....마녀를 다시볼때 그 기억이 나기도 했구요...ㅋㅋㅋ 진짜...연기 대박이었습니다.

 

또 미스터 최의 박희순 배우. 저는 박희순 배우를 악역으로 처음 본게 마녀라서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저에겐 드라마 "실종느와르M"의 오대영 형사 이미지가 전부였거든요. 거기서 능청스러운 배테랑 형사역할이었는데...마녀에서는 아주 총질하고 쌈질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악역...너무 잘어울리세요ㅠㅠㅠㅠ 섹시해요ㅠㅠㅠ

 

 

 

 

신인과 배테랑의 조합이 아주 잘맞았던 영화였습니다.

빼먹을수 없는 액션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그 장면들만 다시 보기로 몇번을 봤는지 모를정도로...

빠르고 정확하고 멋있는 액션이었는데, 정말 멋있습니다!!! 진짜로요!!!

스토리적으로 조금 부실할수도 있지만 액션 하나 만큼은 별 다섯개를 줄 의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좋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쬐끔 잔인하긴 했지만요...^^:;;;

 

영화 마녀는 웨이브에서 볼수 있습니다!!!

 

 

 

 

두개의 영화 전부 액션이 정말 잘 뽑힌 영화라고 생각하는데 거기에 SF까지 섞여있으니...

제가 좋아하는 모든 조합이 있는 영화라서 시간될때마다 돌려보기를 몇번이나 했었는지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감히...제가 추천해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셨을테지만...^^;;; 

 

좋은 영화는 더 많이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은거니까요ヽ(✿゚▽゚)ノ

그리고....다른 출연배우들의 필모를 한번 훑어보는것도 재미있을것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어쩌면 제가 모르는 더 좋은 영화들을 발견할지도 모르잖아요?ㅋㅋㅋ

그래서 전...필모 살펴보러 가겠습니다^^

 

 

 

 

이상, sf액션영화 추천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