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영화

사극 영화 순위 , 2020년이 가기 전에 알아볼까요?

flow-away 2020. 12. 23. 13:09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사극 영화 순위를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물론 공정한 기관의 관객수 순위를 보고 뽑아봤지만....(KOFIC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

저의 개인적인 기준인 사극에 대한 인식이 들어가있습니다^^;;;;

 

수많은 영화중에 사극 영화를 찾아서 따로 순위를 뽑아보았는데요?

저에게 사극 영화란 한복을 입고 저잣거리나 궁궐, 실존인물들의 위인전같은 영화나, 현대가 섞이긴했지만 주요 배경은 조선이나 고려, 고구려 막 이랬던 시절의 퓨전영화....이런게 제 기준의 사극들이기때문에...

그런 영화들로만 뽑아보았습니다. 일제강점기나 한국전쟁에 관한 영화들은 나중에 다시 순위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그 부분은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순위 시작합니다!!! 아...TOP 10 까지만 뽑아보았습니다^^

 

 

 

 

10위. 조선에 명탐정이 떴다?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2011년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470만명.

때는 정조16년, 명탐정(김명민)에게 정조는 아무도 모르게 배후조사를 의뢰하고....

새로운 비밀이 나타날수록 점점 더 거대해지는 음모에 맞서는 명탐정! 과연 그의 답은 무엇인가?

 

처음부터 제가 봤던 영화의 등장입니다! 꽤나 재미있었던 영화로 기억하고 있었지만, 10위일줄이야!!!

김명민, 한지민, 이재용, 김태훈 등의 배우님들이 나와서 호연을 펼쳤던 영화입니다! 

이 뒤에 나온 시리즈도 괜찮으니 3편까지 전부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9위.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 <안시성> 

 

안시성 성주 "양만춘" 과 전사들 VS 당나라 군대 의 싸움을 그린 영화입니다.

5천명 VS 20만명 이라는 말도 안되는 전쟁에서 그들은 물러서지않고 싸워 이겼습니다.

그들의 역사를 볼수 있는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개봉일은 2018년 9월이고, 12세 관람가였습니다. 최종스코어 540만명으로 9위에 안착했습니다.

김광식 감독 작품으로 조인성, 박성웅, 남주혁, 엄태구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안본 영화인데 순위가 9위였네요!! 한번 봐야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8위, 천방지축 도사의 등장이요! <전우치>

 

2009년 12월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600만명.

 

500년전 조선시대, "만파식적"이 둘로 나뉘어지고, 하나가 사라졌다!

범인으로 지목된 인물은 만파식적의 한 조각을 가지고 있던 천관도사의 망나니 제자, 전우치!

스승을 죽이고 만파식적을 탐한 죄로 반려견(?) 초랭이와 함께 족자에 갇혔다.

그리고 2009년, 화담에 의해 서울은 요괴들이 넘쳐나고..보다못한 세 도사들은 전우치를 불러오는데?!

 

강동원, 임수정, 김윤석, 유해진 등 연기파배우들의 출연과 흥미넘치는 연출과 CG로 엄청 재미있었던 영화입니다. 지금 봐도 괜찮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특히...전우치가 궁궐에서 사기(?)치는 장면은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ㅋㅋㅋㅋㅋㅋ

그 흥터지는 음악소리와 전우치가 부리는 도술들이 한바탕 웃음과 흥을 선물합니다ㅋㅋㅋㅋㅋㅋ

 

그리고..제일 백미는 아마도...유해진 배우님의 연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ㅋㅋㅋ 초랭이 역할이었으니까요ㅋㅋㅋㅋ

아직 DVD도 가지고 있는데...크리스마스에 한번 봐야겠습니다ㅋㅋㅋ 다시 생각났어요ㅋㅋㅋㅋㅋ

 

 

7위. 아버지의 명으로 뒤주에 갇힌...<사도>

 

임오화변을 스크린으로 옮기다. 감독 이준익의 또다른 사극 작품!

2015년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620만명.

 

영조가 자신의 아들인 세자의 비행에 크게 분노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으라 하였지만 실패로 돌아가자, 그를 뒤주에 가두고, 8일이 지나니...그는 끝내 숨을 거두었다. 

 

교과서에만 있던, 이야기를 영화로 보았을때 그 느낌은 정말 남달랐습니다.

특히 사도세자는 정말....아버지 영조가 너무 했다는 생각이 들만큼, 외로웠던 사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가 벌인 짓은 용서받지 못할 일이지만, 그래도 아버지가 왕으로서가 아닌 진짜 아버지로서 한번이라도 다가가주었다면...세자가 그렇게 되었을까요? 저는 아이가 없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키울때 중요한건 부모님과 환경이라는 말을 자주 접했기에....정말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그.."오은영"박사님이 절실하게 필요했던 케이스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송강호 배우와 유아인 배우가 극을 이끌어간다 해도 과언이 아닌...그만큼 정말 연기가 훌륭했던 <사도>가 7위였습니다!

 

 

6위. 활의 전쟁이 시작된다, <최종병기 활>

 

조선 최고의 신궁 '남이' VS 청의 명장 '쥬신타' 그들의 운명을 건 활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2011년 8월 개봉, 15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740만명.

김한민 감독 작품. 박해일, 류승룡, 김무열, 문채원 배우의 열연이 담긴 영화.

 

남이의 하나뿐인 누이의 결혼식, 하지만 청나라 부대의 습격으로 누이와 남편이 잡혀가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활 하나 챙겨 적진으로 향하는 남이. 그리고 그의 신묘한 활솜씨를 눈치챈 청나라 명장 쥬신타.

피할수 없는 활의 전쟁,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제가 개인적으로 활쏘는 캐릭터를 좋아하는데...이 영화는 왜 안봤을까요? 당장 오늘이라도 봐야겠습니다!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먼치킨주인공같은데...신궁이라니까 더 그렇게 느껴져서^^:;;

진짜 봐야할것같은 제 취향의 영화입니다ㅋㅋㅋㅋㅋ 왜 안봤지?...ㅋㅋㅋㅋㅋㅋ

740만명이 봤으면 그때 꽤나 흥했던 영화였을텐데...미스터리입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오늘 당장 볼 영화로 찜콩했습니다^^ 

 

 

 

5위. 고래 한마리에 여러 목숨이 달렸다,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조선의 국새를 도둑맞았다? 그런데 그걸 고래가 삼켜?!

국새도둑으로 몰린 바다를 호령하던 해적, 그 고래를 잡기 위해 바다로 가본적도 없는 산적들이 뭉쳤다.

과연 그들은 무사히 고래를 잡아 국새를 찾아올수 있을것인가?!

 

2014년 8월 개봉, 12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860만명.

이석훈 감독 작품. 김남길, 손예진의 액션어드벤쳐!! 

 

뭐, 김남길배우와 손예진배우면 끝난 이야기 아닙니까!!ㅋㅋㅋㅋㅋㅋ

둘이 케미도 잘 맞았었고, 액션도 너무 좋았어서 재미있게 봤었던 영화입니다.

우리나라 영화중에 해적을 다룬 영화는 제가 처음 봤었기때문에 신선함도 있었구요ㅋㅋㅋㅋ

그리고 유해진, 김원해, 박철민 배우 등 씬스틸러 배우분들이 포진하고 있기때문에 재미없으면 말이 안되죠!!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해적들과 산적들의 우당탕탕 어드벤쳐 영화였습니다!!!

 

 

 

4위. 내가 왕이 될 상인가!!! <관상>

 

2013년 9월 개봉, 15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913만명.

한재림 감독 작품.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김혜수, 조정석, 이종석 출연!!!

특히 관상포스터(두번째 사진)가 화제였습니다.^^

 

천재관상가 '내경'은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셋이 산속에 살고 있었지만 어느날 찾아온 기생 '연홍'의 말을 따라 한양으로 향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관상가로 이름을 떨치게 되고, 그의 소문은 궁까지 당도한다.

그렇게 그들은 궁에 들이는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까지 하게되며 궁궐의 일들에 휩쓸리게 된 내경. 

그는 과연 무사히 궁 생활을 할수 있을까요?

 

이 영화의 묘미는 배우분들의 연기에도 있겠지만..아무래도 이정재 배우가 연기했던 수양대군이 아닐까 합니다.

첫등장하면서의 포스부터...그가 내뱉은 말 하나까지도 아직도 기억이 나니까요.

"내가 왕이 될 상인가."는 죽어도 안 잊혀질것같은 대사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기는 두말하면 입아플 상황이니 하지않겠습니다^^ 워낙에 잘하시는 분들이 모였으니까요^^

또, 지금껏 봐왔던 드라마나 영화에서 잘 다루지않았던 관상에 대해 다룬 영화라 좋았습니다.

 

 

 

3위. 아랫입 대령이요~~<왕의 남자>

 

2005년 12월 개봉, 15세이상관람가, 종스코어 10,514,177. (천만관객 돌파!!!)

이준익 감독 작품. 감우성, 정진영, 강성연, 이준기 주연의 광대놀음 한판 영화.

원작 연극 "이"를 바탕으로 스크린에 옮겨간 광대놀이패들.

 

조선시대 연산군이 왕이 된 그 때, 광대놀음으로 한판 크게 벌이고 있던 장생과 공길, 육갑놀이패들.

그 소문은 궁궐까지 흘러가 왕을 회롱한 죄로 잡혀들어가지만 장생은 왕을 웃겨보겠다고 호언장담을 한다.

그리고 벌어진 그들만의 광대놀음. 쫄아버린 육갑패거리들 대신 장생과 공길이 하드캐리하고...

공길의 "윗입 대령이요~~" 하는 말과 물구나서 서는 행동에 연산군은 웃음을 터뜨린다.

그렇게 왕의 전용 광대들이 된 그들, 앞으로 그들의 앞길은 가시밭길일까? 꽃길일까?

 

적은 스크린수에도 불구하고 입소문만으로 천만관객을 넘어버린 최고의 영화!!!

2005년 작품임에도 2020년 현재까지 굳건히 3위를 지키고 있는 영화!!

예쁜남자 신드롬마저 일으킨 이준기를 대박 스타로 만들어준 그 영화!!!

바로..왕의 남자 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벌써 15년이 지난 영화가 되어버렸네요. 시간 참 빠릅니다. 그 사이에 이준기 배우는 군대도 다녀오고, 이미지변신도 새롭게 해서 단순히 예쁜남자배우가 아닌 진짜 배우가 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분들이 대단하지않다는건 아닙니다!! 그분들은 원래 대단했던 분들이니 두말할것도 없으니까요.

이 영화로 청룡영화제 최초로 동성커플이 베스트커플상을 받게되었죠. 장생과 공길의 열연으로^^

 

아직도 몇번이나 다시 보면서 그때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던 한을 풀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근데...다음영화 검색하면 누적관객이 10,514,177명으로 나오는데....KOFIC에서 검색하면 12,302,831명으로 나올까요?

재개봉해서 다시 포함된걸까요? ....암튼..결과가 이렇게 나와도 3위인건 변함이 없으니...괜찮겠죠?^^:;;

 

 

 

2위. 똑같은 얼굴이 궁에도 있고, 저잣거리에도 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2012년 9월 개봉, 15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12,324,062명.

추창민 감독 작품.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출연. 이병헌의 1인2역이 돋보였던 영화.

 

광해군8년,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이들에 대한 두려움과 분노로 더이상 궁에 있을수 없게 된 광해군.

그는 궁을 탈출하려하지만 왕이 자리를 비울수 없는 법. 그래서 자신과 똑 닮은 길거리 광대 '하선'에게 자신인 척 행세를 하게 하고 진짜 왕인 광해군은 적들을 피해 몸을 숨기지만...진짜 왕 대신 왕의 자리에 앉은 '하선'

그러다 점점 진짜 왕의 모습이 되어가는 하선에 당황하는 허균. 과연 이 연극의 끝은 어떻게 될것인가...

 

음...영화는 우선 잘 만들어졌고, 연기들도 좋았습니다. 특히 이병헌 배우님의 1인2역이 좋았지요.

근데....결말이 기억이 안나는건 왜일까요? 영화관에서 안자고 재미있게 봤었던 영화인데...;;;;

 

결국 하선이가 죽었던가..살았던가...광해군이 죽고 하선이가 왕이 됐던가?....왤케 헷갈릴까요ㅠㅠㅠㅠㅠㅠ

드라마로도 다시 만들어지긴했지만 그쪽은 안봤어서 내용을 잘 모르니 헷갈릴 일이 없을텐데...

저에게 이 영화는 어째서 인지 결말이 기억안나는 신기한 영화가 되었습니다.(⊙_⊙;)

 

 

 

드디어!! 대망의 1위!!!!!!!!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 <명량>

 

2014년 7월 개봉, 15세이상관람가, 최종스코어 17,615686명. (한국영화 전체로봐도 1위!!!)

김한민 감독.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배우들의 열연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1597년, 임진왜란 6년.

길어진 전쟁으로 혼란에 빠진 조선. 그리고 그 조선의 바다를 지킬 사람으로 임명된 이순신 장군.

그에게 남은건 지친 병사들과 두려움에 떠는 백성들...배 12척이 전부.

하지만 어떻게 해서든 조선을 지켜야한다! 왜놈들이 이 바다를 지나치지 못하게 하라!!

12척의 조선 VS 330척의 왜군. 역사에 남을 전쟁이 시작된다!!!

 

해외에서도 알아준다는 이순신장군님의 결전. 명량대첩을 그린 영화 <명량>입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최고의 장군이라 손꼽는 사람이 많을 이순신장군님의 모습이 스크린에 담기고...

그 바다의 전투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모습이란....정말 영화관에가서 큰 스크린으로 보길 잘한 영화였습니다.

12척, 그것도 거북선없이 왜군들과 싸워서 이긴 우리 장군님ㅠㅠㅠㅠㅠ

그리고 그 장군님을 따랐던 백성들과 병사들...전부 대단합니다ㅠㅠㅠㅠㅠ

그분들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있는거라 생각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어록으로 남은 장군님의 말씀은 언제들어도 소름이 돋고....해외 소장들이 장군님에 대해 말한 기록들을 살펴보면...

요즘말로 "주모~여기 국뽕 한사발!!" 을 안외칠수가 없습니다. 정말 대단했던 우리 장군님!!!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명성은 역사에 길이 남아 후대로...계속 이어질것입니다^^

우리 장군님이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ㅋㅋㅋㅋㅋㅋㅋ

 

 

 

 

사극 영화 순위 TOP 10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보신 영화가 몇개나 되시나요?

전 2작품 빼고 전부 다 본 영화들이었습니다. 안봤던 2작품도 조만간에 볼 예정이니...10작품 전부를 섭렵할수 있을것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극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저의 순위에서 빠진 작품들은 나중에 따로 시대조정을 하여 순위를 정할 예정입니다. 그 순위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___^

 

이상, 사극 영화 순위 TOP 10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