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KBS 정통 대하사극이 그립다

flow-away 2021. 6. 7. 18:57

요즘 JTBC 드라마 "로스쿨"에서 굉장한 연기를 하고 계신 배우 김명민 님의 필모를 살펴보다가 그동안 볼까 말까했었던 그 드라마....정통 대하사극 "불멸의 이순신"을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대하사극 답게 104회차나 되는 분량이어서 어디서부터 손대야할지 난감했지만....

오직 배우 김명민 님의 연기를 보기 위해 큰 맘(?)먹고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저번 주말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절반도 못 본 불멸의 이순신이지만....

초반의 분량으로 리뷰를 시작해봅니다^^

 

 

 

불멸의 이순신의 이순신 역할의 아역은 배우 유승호 님이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보기 시작해서 깜짝 놀랐습니다ㅎㅎㅎ 유승호 님이 아역을 했을 줄이야....근데 그 아역이 이제 다 커서 사극의 주인공도 할 줄이야...

세월 참....저도 모르는 사이에 빠르게 흘러가는게 세월이라지만 너무 빨리 흐른거 아닌가 싶어서 그것에도 깜짝 놀랐습니다ㅋㅋㅋㅋ....

 

암튼, 어느 사극이든 마찬가지로 주인공에게는 여러가지 시련이 닥치기 마련인데, 이순신도 마찬가지로 고난과 역경의 몰빵서사를 보입니다. 역시...뭔가 큰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런 날들이 몰리기 마련인건가봅니다. 하긴 역대 위인들을 봐도 평탄한 인생을 보낸 분들이 거의 없지않을까요? 

 

아역 시절에 같이 나오던 류성룡(아래)과 원균(위).

배우들은 오승윤 님과 김학준 님입니다. 오승윤 님은 익히 잘 아는 그 "매직키드 마수리"의 마수리였던지라 처음에 등장하고 나서도 아...어디서 봤지? 했었던 배우님이었습니다ㅋㅋㅋㅋ 바로 떠오르지는 않았는데 얼굴이 많이 익숙했어요ㅋㅋㅋㅋㅋㅋ

 

김학준 님은 더이상 연기를 하지않으시는건지, 아니면 지금은 어른이 되어서 드라마에 출연하시는데 제가 못알아보는건지...2008년 이후로 검색창에도 더이상 작품이 업데이트 되지 않더라구요...괜찮은 연기를 해서 인상에 남았는데...아쉽습니다ㅠㅠㅠㅠ 

 

성인역할은 각각 배우 이재룡 님과 배우 최재성 님이 연기해주셨습니다^^

 

 

성인이 된 이순신은 다들 아시다시피, 배우 김명민 님이고, 제가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입니다.

사실 저는 배우 김명민 님의 연기를 조금 좋아하지 않았던 축에 속하긴 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베토벤 바이러스"의 그 마에스트로로 기억에 남았기때문에 그 후의 모든 연기가 그렇게 보이기도 했었으니까요. 인상이 너무 깊게 박혔었나봅니다. 하지만, 요즘들어 로스쿨에서 보여주는 김명민 님의 연기를 보면서 정말 대단한 연기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스빈다. 너무 늦게 깨달은 감이 있죠?...^^;;;;

 

현대극도 잘하시는데 김명민 님의 연기내공은 사극에서 더 빛을 발하는것같습니다.

정말 개인적인 의견이지만.....그 발성이나 발음들을 사극에서 더 많이 보고 싶거든요ㅠㅠ

그래서 KBS의 정통 대하사극의 명맥이 끊긴것에 너무나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ㅠㅠㅠㅠㅠ

 

요즘에는 시청률도 문제긴 하지만, 대하사극의 제작비 문제도 있고 고증오류의 문제도 있고...

여러가지로 정통 대하사극을 준비할 그런 환경이 줄어들었다는게 안타깝습니다ㅠㅠㅠ

 

물론 불멸의 이순신도 고증오류에서 자유롭지 못한 작품이긴 하지만요.

여러가지로 참...비판도, 호평도 많았던 작품이었던것같습니다.

 

사극을 보면서 제일 좋았던 순간들이 이런 옛 모습들을 볼 수 있는 화면들이었는데....퓨전사극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모습이기도 하고, 딱 정통 대하사극만의 무거운 분위기와 연기자들의 불꽃 튀기는 연기대결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아니 그렇다고 퓨전사극에서 연기를 못한다는건 아니지만....그쪽은 로맨스물이나 젊은 배우들을 주인공으로 하니까 뭔가 중후한 연기자분들의 베테랑 연기를 볼 수 없음에 그저 아쉽기만 한 기분이 듭니다. 

 

그냥 철저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퓨전 사극 좋아하긴 해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사극 촬영이 더 어렵겠지만, 정말 딱 한번이라도 좋으니 정통 대하사극이 부활해서 좋은 사극 작품 하나가 드라마 역사에 다시 한번 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나 넷플릭스 오리지널에서도 사극은 꾸준히 제작되지만, 정통 대하사극은 역시나 KBS라는 생각이 들어서....불멸의 이순신 보다가 갑자기 든 생각이어서 포스팅해봅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만한 대하사극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요즘 사극쪽에 푹 빠져 살고 있어서 그런 쪽으로 관심이 많습니다ㅎㅎㅎㅎㅎ

 

 

이상, 충무공 이순신에 대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