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드라마

일드 추천 - 조금 특이한 형사들을 소개합니다!

flow-away 2021. 6. 23. 18:08

일본드라마를 보기 시작했을때부터 이쪽은 참 특이한 컨셉으로 찍는 드라마들이 많다고는 생각했는데, 그것이 형사 드라마에서도 어김없이 발휘(?)되더라구요. 뭐, 우리나라도 특이한 형사들도 많긴하지만 일단은 일드의 특이한 형사들부터 소개해볼까 합니다.

 

솔직히 일드 추천이긴 하지만, 저도 보면서 그닥이었던 부분들이 많았던 드라마도 있기때문에 호불호 갈릴 수는 있습니다. 가볍게 볼 만한 일드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스토리쪽으로 중심을 두는 분들에게는 약간의 불호요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전직 경찰들이 모여사는 쉐어하우스

메종 드 폴리스 (2019년 방송)

 

간단히 말해서 신입 형사인 마키노 히요리를 중심으로 은퇴한 경찰들이 사건을 해결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중년의 은퇴한 형사들에 비하면 마키노는 정말 병아리 형사! 그래서 메종 드 폴리스에 사는 선배(?)들은 그녀를 히요코(병아리라는 뜻)라고 부르지만 히요리를 무시해서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말년이 심심했다면서 큰 사건을 가져오라고 히요리를 몰아세우는 듯 보이지만 그 누구보다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선배들이기때문에 히요리를 도와 범인을 잡는 정말 든든한 분들입니다^^

 

마키노 히요리 & 나츠메 소이치로
타카히라 아츠히코 & 토도 마사토
사코타 타모츠 & 다테 아리츠구

일드 좀 봤다 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친숙할 분들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이 분들 외에도 경찰서 사람들도 친숙한 분들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보면서 아! 저 배우!!..할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사건 해결도 해결인데 각자의 사연들도 많고 그 사연들도 서로 보듬어주기도 하고 해결해주기도 하면서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메종 드 폴리스에 정이 붙어가는 히요리를 볼 수 있고, 이 선배들덕분에 점점 성장하는 히요리도 볼 수 있습니다. 

 

보다보면 할아버지들이 귀엽기도 합니다ㅋㅋㅋㅋ 특히 타카히라 형사님은 요리만렙 살림만렙이어서 메종 드 폴리스에서는 빠질 수 없는 멤버이기도 합니다ㅋㅋㅋㅋㅋ 다 같이 살고 있는데 이분만 출퇴근인것도 귀여웠어요ㅋㅋㅋㅋ

 

이 사진들은 진짜로 무슨 가족같아 보이지 않나요? 진짜 케미가 남다른 메종 드 폴리스입니다^^

히요리가 좀 많이 어려보이는것도 있어서 손녀딸처럼 보이기도 하고, 극중에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의외로 히요리랑 나츠메가 콤비 케미가 어울리는것도 있어서 둘의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사실 보면서 이 드라마의 반대버젼(?)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은퇴한 여자경찰들이 있는 곳에 남자 신입이 들어가는것도 괜찮을것같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메종 드 폴리스!

일드 추천할때마다 가끔 생각나는 드라마이긴 했는데 이제야 추천해봅니다!!

웨이브 (WAVVE)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도시전설을 토대로 사건해결? 

도시전설의 여자 (2012년 & 2013년 방송)

 

자신의 어디가 매력적인지 잘 알고 있는 오토나시 츠키코 형사! 

잘빠진 다리를 완벽히 드러내는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자주 입고, 거기다 힐까지 신고 나오는 형사입니다. 

이런 "여자"를 완전히 드러내고 그걸 또 누군가가 뭐라고 하면 자랑스럽게 무기로 쓰고 있다고 말하기도 하는 오토나시의 모습이 나오기도 합니다.

 

여기까지도 특이하다고 하면 특이한데 드라마의 제목에서도 말해주듯이 오토나시는 도시전설 매니아입니다. 그 어떤 사건이든 도시전설과 엮어내며 사건을 추리해는데 또 그게 잘 맞아떨어지니까 더 뭐라고 할 수도 없는 그런...모양이 나오게 되죠ㅎㅎㅎㅎ

 

그런 그녀의 모습이 못마땅한 탄나이 형사와 그의 부하들이지만 오토나시의 사건해결 능력을 보고는 점점 그녀에게 빠져들어가기도 합니다ㅋㅋㅋㅋ 탄나이의 마음이 이해안되는것도 아닙니다. 무슨 형사가 자꾸 말도 안되는 비과학적인 이야기나 도시전설 같은 이야기만 해대면 못마땅할 수 밖에 없겠죠! 

 

근데 오토나시가 그만큼 일을 또 잘하니까 그건 인정해줄수 밖에 없는 그런? 참 복잡미묘한 감정을 느낄 탄나이 형사일것같습니다ㅎㅎㅎㅎㅎ

 

감식반의 카츠우라 히로토. 정리정돈에 강박을 보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기억력은 좋아서 자꾸 사건현장을 정리하려 들지만 또 원래모습도 잘 기억하고 있기때문에 다시 돌려두는것도 잘합니다ㅋㅋㅋㅋ 처음부터 안건드렸으면 좋겠지만 그의 손은 주인의 말을 듣지 않고 멋대로 어느샌가 정리를 하고 있는...그래서 자주 혼납니다. 혼날만 하죠! 범죄현장을 건드리니까. 

 

그런 카츠우라가 첫눈에 반한 오토나시! 그녀의 외모, 잘빠진 다리! 그녀의 성격까지 전부를 좋아한다 말하지만 과연 오토나시는 어떨까요? 둘의 케미도 드라마를 보는 재미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저도 시즌1까지는 흥미롭게 봤었는데 시즌2는 손이 잘 가질 않더라구요.

스토리가 좀 부실하긴 해도 도시전설이라는 그 주제에 이끌려서 보긴 했는데 시즌2까지는 저도 볼 엄두가 나지 않아서....제가 추천하는것도 시즌1까지입니다.

 

도시전설을 사랑하는 형사의 이야기!

웨이브 (WAVVE) 와 왓챠 (WATCHA)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과거와 현재가 무전기로 이어졌다?! 

시그널 장기 미제 사건 수사반 (2018년 방송)

 

밤 11시 23분,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무전기가 반응하기 시작한다!!

한국에서도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던 tvN드라마 "시그널"의 리메이크판입니다.

 

솔직히 이건 일드 추천으로 넣을까 말까 망설였긴 한데....리메이크판도 나름 괜찮게 잘 뽑힌것같아서 추천해봅니다.

한드의 시그널과 어떻게 다르고 같은지 비교해보면서 보는 재미가 있을 그런 드라마입니다.

 

사에구치 켄토 (박해영)
사쿠라이 미사키 (차수현)
오오야마 타케시 (이재한)
야마다 츠토무 (김계철)
코지마 신야 (정헌기) 

각자의 이미지에 맞게 잘 캐스팅된것같나요? 저도 한드 시그널을 정말 재미있게 봤던 사람으로서 얼마나 잘 리메이크가 되었는지 궁금해서 봤었던 드라마이기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잘못만들었다가는 원작과 계속 비교가 될 그런 드라마가 될수도 있는데, 일드판으로 만들면서 조금의 각색이 들어갔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성공한 리메이크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극중의 배경이 2010년과 2018년, 1994년으로 하면서 그 시대의 일본의 분위기가 잘 드러난것같았고, 또 배우들의 연기도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1994년과 2018년의 나카모토 신노스케 (김범주)
이와타 카즈오 (안치수)

일드 추천에 시그널 장기 미제 사건 수사반을 넣었던 이유는 일드판 나름대로의 분위기나 배우들의 연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넣어보았습니다. 한드를 리메이크 했던 경우들이 많았지만 이만큼의 퀄리티로 나왔던 드라마를 찾아보기 어렵고 또 거의 비슷하게 만들었던 드라마도 없었기때문에 저는 꽤 괜찮게 봤었떤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너무 원작을 따라했나? 싶기도 하지만, 원작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리메이크판의 매력을 조금 첨가시켜 만든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2018년의 장기미제사건전담반.

리메이크판을 보고 다시 원작을 봐도 재미있을것같고, 원작을 본 후에 리메이크판을 보는것도 재미있을것같습니다. 물론 후자가 되면 너무 많이 비교가 되기때문에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릴 수도 있겠지만....그래도 나름 잘 만든 드라마이기때문에 추천해봅니다^^

 

2021년 4월에는 원작에는 없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극장판이 개봉되었습니다.

과연! 이 극장판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져있는지 궁금해지기도 해서 보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개봉할까요? 아니면 어떤 OTT 플랫폼에 올라오기라도 할지...

올라온다면 꼭 보고싶은 영화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시그널 장기 미제 사건 수사반은 왓챠 (WATCHA)와 티빙 (TIVING)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드라마들이기도 하지만, 조금은 특이한 형사들의 모습을 담은 드라마들이기때문에 재미가 있을 것같아서 모아서 추천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주제를 가지고 드라마를 추천하러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