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드라마

드라마 속 기억상실 남주들은 누가 있을까?

flow-away 2021. 1. 20. 11:40

오래전부터 드라마의 흔한 클리셰중 하나였던 기억상실! 

그 기억상실을 이용한 드라마 중에 추천할만한 드라마 2작품을 선정해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추천하는 작품 이외에도 기억상실의 패턴이 나오는 드라마가 많이 있습니다!

K-드라마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수도 있는 클리셰니까요ㅋㅋㅋㅋㅋㅋ 

 

 

제가 소개할 이 작품들은 그 클리셰를 너무 잘 이용해서 재미있었던 드라마들입니다.

그리고...드라마 중간에 기억상실이 아니라 애초부터 기억상실인 채로 나오는 남주들입니다ㅋㅋㅋㅋㅋㅋ

초반 1,2화 내에 기억에 문제가 생겨서 여주랑 엮이게 되는...그러면서 사랑도 하고 기억도 찾고!!

1석2조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기도 하구요ㅋㅋㅋㅋㅋㅋ

 

드라마 전부를 설명하면 보는 재미가 없을지도 모르니 1화의 이야기만 하겠습니다! 

다음 회차들은 직접 보면서 그들의 사랑이야기와 기억상실 이야기를 즐겨주세요~^____^

 

 

 

 

 

첫번째, 온실 속 화초같은 남자와 깊고 깊은 산골 속 산삼같은 여자의 만남! "쇼핑왕 루이"

 

2016년 / MBC / 수목드라마 / 서인국, 남지현, 윤상현, 임세미, 김영옥 등

 

 

www.imbc.com/broad/tv/drama/louis/

 

쇼핑왕 루이

 

www.imbc.com

루이(서인국)는 재벌 3세인데, 유일한 상속자입니다. 어렸을적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황금그룹" 회장인 할머니가 금이야 옥이야, 바람불면 날라갈까, 손에 쥐면 터질까...그렇게 키웠기때문에 조금 철이 없는 남자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가 정말 특출나게 잘하는것이 있다면 바로! 쇼핑!!!!

 

돈쓰는것에 한에서는 정말 능력자가 따로 없습니다. 한정판을 구하기 위해 컴퓨터앞에서 대기타고, 그렇게 순식간에 팔려나간 한정판의 1번을 구하기도 합니다. 전세계의 재벌?들이 인정하는 "쇼핑왕" 인거죠.

 

루이 曰 물건들이 자신에게 말을 건다고 합니다. 꼭 자기를 데려가라는 듯이 반짝반짝 빛을 내고 말을 건다고....물론 루이만 보고 들리는것이니 다른 사람들은 그저 촉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할테지만요..^^;;;

 

그리고 이 드라마의 여주, 고복실(남지현)은 전기도 통하지않는 시골 산구석에 살면서 나물과 약초를 캐다 파는 소녀였습니다. 복실은 그렇게 번 돈으로 할머니와 남동생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모습이 어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방송이 되고...그 모습을 멀리 프랑스에서 지켜보던 루이는 복실에게 냉장고를 선물해주자고 하지만....전기도 통하지않는 곳에선 냉장고는 무쓸모였죠. 냉정한 집사 호준(엄효섭)의 말에 시무룩해지는 루이였습니다.

 

이것이 남주와 여주의 비공식(?)적인 첫만남이었죠^^

 

산골에서 살긴 하지만 밝고 명랑한 소녀 복길은 산에서 삼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걸 할머니께 드릴 생각으로 신이 나 집에 돌아오지만....할머니는 이미....ㅠㅠㅠㅠㅠㅠ 동생도 산골 집구석이 지긋지긋하다며 가출했고, 집에는 이제 복실만 남았습니다.

 

그녀는 할머니를 잘 보내드리고 남동생을 찾기 위해 서울로 상경합니다. 그녀에게는 평생 연이 없을것같은 곳이었죠. 서울에 도착해서는 이런저런 일들이 많았지만 꿋꿋하게 동생을 찾기위한 노력을 시작합니다.

 

루이 또한 할머니가 위중하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로 향하죠. 철없다 어쩐다 해도 할머니를 생각하는 마음은 하늘을 찌르고도 남을 루이였습니다. 하지만...이게 어떻게 된걸까요? 루이는 분명 공항에 도착한다는 안내방송을 듣고 잠시 눈을 감았을뿐인데....

 

깨고 나니 서울 한복판...거지꼴인 자신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자기가 누군지도 홀랑까먹은 상태로 말이죠.

시골집에 있을때 복실이 사준 트레이닝복(국민트레이닝복, 김주원의 그것같은..^^;;)을 입은 루이를 발견하고 동생인줄 착각하지만...얼굴이 다르죠? 곧 루이에게 화를 내며 왜 복남이 옷을 입고 있냐 다그치지만, 기억이 날리 없는 루이였습니다. 자신이 누군지도 왜 여기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었으니 알턱이 있나요...

 

경찰서로 데려가서 신원조회를 해보지만 등록된 정보가 없었고...루이는 거지꼴을 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멍청이 상태였습니다. 그동안 안면을 튼 형사 남준혁(강지섭)은 복실에게 네 상황도 만만치않은데 쟤까지 건사할수는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남동생의 옷을 입고 있는...유일한 인간단서인 루이를 버려둘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기억상실 댕댕이와 그의 조련사(?) 복실의 우당탕탕 동거 & 연애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기억상실 남주가 그동안 많긴 했는데, 루이처럼 진짜 댕댕이같은 남주는 처음이었습니다.

거의 복실에게 의존하다시피하는 무쓸모 남주지만, 복실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않는 남자였고, 복실 또한 루이와 함께 있으면서 사랑의 감정을 알아가면서 서로 쌍방이 되고, 다른 서브남여주들이 끼어들 틈없는 확실한 커플임을 공고히합니다. 삼각관계 이런거에 스트레스 없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그런 장면들이 나오기도 하지만 서로 너무 확실한 쌍방이라 끼어들 틈이 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서브남여주들이 막 못되게 굴지도 않고 밉지도 않습니다. 그들도 너무 사랑스러워요!!!! 드라마를 보시면 알게 되실겁니다^^

 

이쯤에서 기억상실 남주의 댕댕美를 보고가실까요? 이 영상을 보시면 드라마를 보게 될거라 생각됩니다ㅋㅋㅋㅋㅋ 가끔 속터지긴 하지만 그것조차 사고치고 눈치보는 댕댕이들 같아서 귀여운 루이입니다ㅋㅋㅋㅋㅋㅋ

 

youtu.be/PZhvnOqqP3w

 

 

 

두번째는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없어지는 남자의 이야기 "마성의 기쁨" 입니다.

 

2018년 / iHQ / 수목드라마 /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등 

 

 

dramax.ihq.co.kr/Devilish_Charm/

 

마성의 기쁨

NOTICE 마성의 기쁨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1시 본방송! 신데렐라 기억 장애를 앓는 남자와 누명을 쓰고 나락으로 떨어진 탑스타의 낯설지만 아름다운 로맨스! '마성의 기쁨' 많은 사랑과 관심 부

dramax.ihq.co.kr

 

 

"선우그룹"의 후계자 이자 선우병원 뇌신경센터의 센터장 공마성 (최진혁)

예쁜 얼굴 예쁜 목소리로 사람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국민첫사랑의 아이콘인 톱스타 주기쁨 (송하윤)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그들은 첫만남을 가지지만 그저 스쳐지나가는 수 많은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목적을 위해 그곳에 있었던 것일뿐....엮일 일이 없는 사람들이었죠.

 

하지만 정말 클리셰 때려박은 것처럼 위기에 처한 기쁨을 구해주면서 서로 순식간에 사랑에 빠지고 맙니다.

타지, 한국인, 자유의 느낌을 함께 공유하면서 가까워지고...급기야 키스까지 하면서 서로 연인이 되기 직전....그들이 만나야했을 그 밤에 만나지 못해, 마성과 기쁨은 최악의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 날밤, 사고를 당한 후 깨어났을때...그는 신데렐라 기억장애를 앓게 됩니다. 하루밤 자고 나면 전날의 기억을 완전히 잊어버리는...뇌신경센터 센터장이었고 그 분야 최고 권위자인 그에게는 치명적인 결함이 된것이죠. 그는 병을 숨기고 기억하기 위해서 모든 일들을 메모하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기억으로 맞이하는 아침, 정해진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요일마다 정해진 옷을 입고, 일기장을 보면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은 점이 있었죠. 가끔 적어두는걸 잊어버린다거나...강한 불빛을 보면 어지러워진다거나...그래서 그는 3년전과는 아주 다른..예민한 남자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살수 없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지않는 마성을 기다리다 자신에게 자꾸 추근(?)대는 동료 남자연예인과 함께 홧김에 술을 마시고...그렇게 잠이 들었는데 눈을 뜨니...그녀는 살인자가 되어있었습니다. 물론 무혐의 결과가 나오긴 했지만 이미지는 이미 바닥이었고, 국민첫사랑에서 백만안티를 거느린 연예인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후로...그녀는 온갖 일을 하면서 버텨왔습니다.

3년전의 그 일이 아직도 꼬리표처럼 따라붙긴하지만, 기쁨은 주저앉을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다시 일어서야 했습니다.

 

기쁨은 자신을 막대하는 피디가 미웠고, 이상한 영상을 찍어서(기쁨이 부적을 태워 잿가루를 물에 타 마시는...) 그걸 방송에 올리려는 피디의 카메라에서 영상을 삭제하려다가....마성과 만나게 됩니다.

3년전, 둘을 지옥에 빠뜨렸던 그 날. 기쁨은 기억하지만 마성은 기억조차 없는 그날이 다시 떠오르게 됩니다.

 

다시 만나게된 마성과 기쁨...그들은 어떻게 될까요? 

이후의 이야기는 드라마로 확인하세요!!! ^___^

 

 

"마성의 기쁨" 이라는 드라마는 정말 클리셰를 때려박은 듯한 느낌의 드라마긴 하지만...보고있으면 그저 달달해서 사탕 백만개를 먹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드라마입니다ㅋㅋㅋ 진짜 마성이랑 기쁨이가 넘 잘어울리고 넘 예뻐요ㅠㅠㅠㅠ

 

특히 마성과 기쁨의 키차이가...덩치차이가 아주 끝내줍니다.

왜 드라마 제목이 마성의 기쁨인지 알게 되는 커플입니다ㅠㅠㅠ 진짜 화면이 너무 아름다웠어요ㅠㅠㅠ

그리고 기쁨이 다시 연예계로 복귀하는 그 과정들도 볼수 있고, 기억이 없으면서도 기쁨을 다시 사랑하게 되는 마성이 너무나 좋았습니다ㅠㅠㅠㅠ

 

그리고 미워할수 없는 서브남여주도 너무나 사랑스러웠구요ㅠㅠㅠㅠㅠ

원래는 남여주 사이를 방해할만한 그런 처지(?)였는데 쿨하게 놔버리고 서로 눈맞아서 알콩달콩하는게 귀여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정말...미워할수 없는 사람들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

 

 

 

 

 

 

사랑이 이루어졌다가 중반에 기억상실이 아니라 그냥 초반부터 기억이 없는 채로 사랑이 진행되는 두 드라마였습니다.

 

아...그러고 보니..."마성의 기쁨" 과 "쇼핑왕 루이"의 공통점이 기억상실 남주 말고 하나 더 있었네요!

미워할수 없는 서브 남들과 서브 여들....너무나 사랑스러워서 그들의 사랑을 응원하게 됩니다ㅋㅋㅋㅋㅋㅋ

 

제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기억상실 남주였어서 진짜 재미있게 봤었던 드라마라 추천합니다.

쇼핑왕 루이도, 마성의 기쁨도....기억상실 클리셰를 전면으로 내세웠지만 다른 포인트들이 있어서 색다른 이야기가 된것같았구요. 스토리도 재미있었고, 커플들의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면서 달달함 수치가 쭈~~우욱!!! 상승하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정말....너무....아....달달해서 죽을뻔했어요ㅠㅠㅠㅋㅋㅋㅋㅋㅋ

 

 

쇼핑왕 루이는 웨이브와 왓챠에서 볼수 있구요...

마성의 기쁨은 웨이브, 왓챠, 티빙,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상, 드라마 속 기억상실 남주들의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