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배우들

배우 염혜란 - 작품마다 얼굴이 바뀌는 배우?

flow-away 2021. 1. 21. 13:22

 

지금 아주 뜨거운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염혜란님! 카운터들 힐링하느라 바쁜 우리 추여사님!!!

현재의 추여사님, 염혜란 배우가 궁금해져서 필모들을 쭉 살펴보는데...헐....이게 무슨일입니까?

제가 봤었던 드라마에 엄청나게 출연을 많이하셨더라구요 ㄷㄷㄷㄷ

 

근데 왜 저는 몰랐을까요? 저는 "도깨비"의 그 못된 은탁이모로만 기억하고 있었어서...

솔직히 지금 "경이로운 소문"에 출연하기 전까지의 필모들이 뭐가 있을지 생각도 못했다가..아..이 사람이 저 사람이었구나! 싶었던 배역들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정말 작품마다 변신이 대단해요!! 얼굴이 바뀌나봐요!!!

 

염혜란 배우의 기본적인 프로필은 76년생이시고, 2000년 연극 <최선생>으로 데뷔하셨습니다.

조금 늦은 데뷔였던게, 원래는 국어교사를 목표로 공부를 하셨는데 대학교 동아리에서 연기를 배우고 직접하다보니 점점 그 길에 들어서게 되고, 99년 "연우무대"에 단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연기의 길이 시작되었죠!

 

연극을 하면서 연기생활을 하던 중 2003년 "살인의 추억"의 소현엄마 역할로 영화 데뷔를 하게 되고, 2016년 "디어마이프렌즈"의 나문희 배우님의 딸 역할로 드라마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해, "도깨비"의 못된 은탁이모 역할로 세상에 이름과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저도 이때 염혜란 배우님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배우 염혜란 님의 필모그래피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필모들보다 훨씬 더 많은 작품에 출연하셨습니다.

이 외의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검색!! "배우 염혜란"!! 

 

염혜란 배우님이 맡았던 역할이야기만 합니다. 그래도...스압이 예상됩니다^^

 

 

 

2020년 연말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방영중인...이번주면 끝이 날ㅠㅠㅠㅠㅠ OCN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힐러 카운터, 추매옥 역할을 맡아서 액션과 힐링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추여사님 보고 있으면 우리 엄마같은 포근함이 있어요ㅠㅠㅠㅠㅠ 소문이한테 너무 다정하시고, 능력도 힐링이라서 아픈곳 고쳐주시고ㅠㅠㅠㅠ

 

추여사님의 힐링 능력은 최고입니다ㅠㅠㅠ 카운터즈에 없어서는 안될 우리 추여사님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액션도 잘하십니다!!!! 솔직히 싸움 못해도 됩니다!!! 카운터가 어디갑니까? 치유능력이 제일 중요한겁니다!!! 싸우고 다쳤을때 누가 고쳐줍니까!! 우리 추여사님입니다!! ╰(‵□′)╯

한국에 딱 한명 있다는 치유능력의 추여사님ㅠㅠㅠ 앞으로 우리 카운터즈 영원히 함께해요ㅠㅠㅠㅎㅎㅎㅎㅎ

 

지금과 정반대의 캐릭터였죠. "도깨비"의 ㄱ ㅐ진상 이모....지연숙. (저..필모알아보다 역할 이름 처음알았어요...;;;)

와..이때 진짜 완전!! 진상...진상의 끝판왕! 죽어서까지 은탁이 괴롭히는 나쁜 이모!! 였는데, 연기를 어찌나 잘하셨는지 정말 미웠어요ㅠㅠㅠ 대박 악독한 이모였다구요ㅠㅠㅠㅠㅠ 드라마에 나올때마다 스트레스 받을 정도였으니...

 

그 진상(?)연기 한번 보고가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utu.be/tHo-18dGul8

 

위의 세장은 tvN드라마 "더케이투", 아래 세장은  tvN드라마 "무법변호사" 입니다.

 

더케이투때는 고안나(임윤아)의 집에서 일하는 연봉높으신 하우스키퍼 겸 과장(?)님이셨고...

무법변호사에서는 차문숙(이혜영)의 비서 "남순자"로 온갖 나쁜일은 다 하고 다니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러다 뒤통수맞긴 하지만요^^;;; 

 

둘다 빨간옷을 입은 캐릭터긴 하지만....한 캐릭터는 인외존재(?)이기때문에ㅋㅋㅋㅋㅋ

 

위에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한양'의 엄마역할이었습니다. 그 약쟁이 한양-헤롱이(이규형)의 어머니이자 매운갈비찜 프랜차이즈의 대표입니다. 완전 부자!!! 얼마가 들어도 상관없으니 아들 감옥에 좀 쳐넣어달라고 말하는 엄마였죠. 한양은 엄마가 자신을 미워하는 줄 알지만, 그녀도 엄마입니다. 아들을 미워할리가 없죠ㅠㅠㅠㅠ 아들을 위해서 냉정해져야만 했던 엄마를 연기했었습니다.

 

밑에는 JTBC 드라마 "쌍갑포차"에서 염라대왕 역이었습니다. 모든일에 냉정하고 철두철미 할것같지만 약간의 허당끼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죠ㅋㅋㅋㅋ 친구인 삼신과 옥황상제의 욕을 하다가 톡방을 착각해서 옥황상제에게 욕을 직접 톡으로 해버린...ㅋㅋㅋㅋㅋㅋ 나름 귀여운 구석도 있는 염라대왕이었습니다^^

 

이 두 캐릭터는 정말 상반되는게 한 눈에 딱 보입니다.

 

위는 인기가 뜨거웠던 KBS2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의 홍자영입니다. 노규태(오정세)의 아내이자 변호사죠.

도도함이 하늘을 찌르고 곧 죽어도 자존심인 인물이지만..저는 귀여웠습니다. 규태를 정말 사랑하는 인물로 보였기때문에 그 속내를 잘 드러내지않지만, 규태와 있을때 자영은 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규태가 누나라고 부르는것도 좋았어요ㅋㅋㅋㅋㅋㅋ 규태..이제 정신 차렸으니 자영이랑 잘 살아라!~~ 누나 속썩이지 말고ㅋㅋㅋㅋㅋㅋ

 

또 하나의 캐릭터는 tvN 드라마스테이지 2020의 "오우거"라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스테이지가 한편의 단편으로 끝나는 형식이기 때문에 이 "오우거"는 드라마스테이지의 1화작품이었습니다. 아직 보지않은 드라마지만 캐릭터와 내용이 흥미로운것같아서 찜콩해놓은 드라마입니다^^

 

각각 딸과 엄마로 나온 작품들인데 너무 눈물을 뺀 장면이라서 함께 넣어봤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첫번째는 염혜란 배우의 드라마데뷔작이었던 tvN 드라마 "디어마이프렌즈"의 김순영 역할이었습니다.

문정아(나문희)의 딸이지만 결혼후 남편에서 맞고 살았다는 사실이 밝혀진...ㅠㅠㅠㅠㅠㅠ 엄마와 딸의 관계가 저의 눈물을 쏙 뺐었습니다ㅠㅠㅠㅠㅠ 순영이 인생이 너무 안타까웠어요ㅠㅠㅠㅠㅠ

 

두번째는 tvN 드라마 "라이브"의 순경 염상수(이광수)의 엄마역할이었습니다. 상수가 경찰일로 힘들어할때(스포가 될것같아서 말은 못하겠습니다;;;) 집안일을 하면서 아들에게 말하는 그 장면이ㅠㅠㅠㅠㅠ 상수가 밥먹으면서 그 말을 듣는게ㅠㅠㅠㅠㅠㅠ 너무 가슴아팠습니다ㅠㅠㅠㅠㅠㅠ 

 

엄마와 딸, 엄마와 아들....각자의 입장을 너무나 잘 연기한 염혜란 배우님ㅠㅠㅠ 정말 연기 잘하십니다ㅠㅠㅠㅠㅠ

 

영화에서도 많은 활약을 하셨는데, 2019년 작품인 "걸캅스"에서는 양장미(최수영)이 눈치를 보는(?) 민원실장으로 나왔었습니다. 장미가 딴짓을 할때마다 눈치주고, 못살게 굴어서 못된역할인줄 알았는데 나중에는 같이 범인잡는데 도움주기도 해서...마냥 나쁜인물은 아닌것같았습니다ㅋㅋㅋ 머리 저렇게 하니까 정말 딴 사람같았어요..못알아볼만했습니다..^^;;; 이미지가 딴 판이었어요. 저렇게 머리 싹 깔끔하게 한 캐릭터가 별로 없다보니...;;;

 

영화 "아이 캔 스피크"에서는 진주댁 역을.....영화 "증인"에서는 오미란 역을 연기했습니다.

두 영화 오래전에 봤었어서 정확히 어떤 캐릭터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서ㅠㅠㅠㅠ 

다시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염혜란 배우에 집중해서 봐야겠어요!!

 

 

 

이렇게 수많은 배역을 연기하고 제가 봤던 영화나 드라마도 많지만 제가 기억하는건 왜인지 도깨비의 이모와 추여사님뿐이어서...연기할때 얼굴을 갈아끼우면서 연기하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의 모습에 이 모든 배역이 없고, 따로 각자 떼어 놓고 보면 같은 인물이 맞는건지 헷갈릴때도 있어서...

진심으로 연기 잘하는 배우라고 생각하고, 또 앞으로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되는 배우기도 합니다.

 

이젠 믿고 보는 배우의 반열에 올라서고 있는 염혜란 배우의 앞으로의 연기인생을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귀여운 염혜란 배우님을 한번 보실까요? ^^

 

youtu.be/SmNCYSvRbq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