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배우들

스위트홈 정재헌 - 배우 김남희, 그를 알게 된 건 신의 뜻일까요?

flow-away 2020. 12. 27. 13:43

요즘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그 드라마속의 한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람들을 열광케하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김남희 배우입니다.

스위트홈에서 그는 예전엔 알코올중독이었지만 현재는 독실한 기독교인이며, 국어 선생님을 하고 있는 정재헌 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그리고...그 캐릭터는 덕후인 저의 심장을 뛰게 만들었습니다.

 

세상에....알코울중독에 기독교인에 국어선생님인데 싸울때 갑자기 들고나온 칼? 알고보니 검도도 했어?

와...이런....덕후심장 가열차게 때리는 설정이란 설정은 다 때려박은 정재헌....

 

안경 쓴 모습과 안 쓴 모습의 차이도 좋고ㅠㅠㅠㅠㅠㅠ 칼로 싸운다는 설정도 좋고ㅠㅠㅠㅠㅠㅠ

성경구절 읊어대는 그 목소리는 더 좋고ㅠㅠㅠㅠㅠ 지수랑 캐미 넘치는것도 좋았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근데...꼭 그렇게 정재헌을 떠나보내야했냐구요ㅠㅠㅠㅠㅠ괴물이라도 좋으니 시즌2에도 나와주세요ㅠㅠㅠ

괴물화되도 사람들 안해칠수 있는 괴물이 될수 있는 사람이었다구요ㅠㅠㅠㅠㅠㅠ

 

평소엔 크리쳐물 쳐다도 안보던 제가 이 드라마를 봤고, 정재헌을 만났다는건....

정말 그의 입버릇따라 신의 뜻이 아니었을까요?ㅠㅠㅠㅠㅠㅠ 심장이 뛴건 제 뜻이겠지만ㅠㅠㅠㅠㅠ

 

근데 이 배우, 알고보니 많은 드라마에 씬스틸러로 등장했더라구요.

특히 도깨비의 그 과로사 의사선생님일 줄은 몰랐어요!!

 

환자는 살았지만 정작 자신은 과로사로 죽어버린 의사. 그럼에도 환자는 살았다는 말에 다행이라고 말하는 의사.

그 의사가 정재헌, 배우 김남희 였습니다.ㅠㅠㅠ 진짜 저승에피소드 중에 마음 울리는 이야기였어요ㅠㅠㅠ

자신의 죽음을 담담하게 바라보던 그 눈빛과 말투가 잊혀지지 않았는데...이 의사가 김남희 배우였다니ㅠㅠㅠㅠ

 

캐릭터마다 얼굴을 갈아끼우는 걸까요? 이 역할도 놀랐는데 더 놀랐던건....

 

찌질찌질 구질구질의 대명사 전남친역할이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www"(이하 검블유)에서 배타미의 구남친이자 차현의 현남친인데 또 바람을 피는 쓰레기 표준수 였다는거에 또 한번 놀랬습니다.

바람피다 걸려서 차현한테 맞는 씬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youtu.be/O_Ym0x9IKTg

바로 이렇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로 같은 안경캐인데 정재헌이랑 표준수 차이 좀 보세요ㅋㅋㅋㅋㅋ

표준수는 진짜 답도 없는 찌질함에 바람둥이에 차현한테 쳐맞을때도 사이다였는데 말이죠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연기 잘하는것같아요. 이런 배우를 지금에야 알았다니, 정말 더 빨리 알지못해서 후회스럽습니다ㅠㅠㅎㅎㅎㅎ

 

그리고 제가 본 드라마는 아니지만 필모에 있어서...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모리 타카시입니다.

 

이 역할로 제 2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에서 드라마조연상을 받으셨더라구요.

본적없는 드라마라서 어떤 역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일본사람 역할이니 좋은 역은 아니겠군요...;;;;

그래도 연기 잘했으니까 상도 받았겠죠? 드라마가 제 취향은 아니라서 볼일은 없겠지만...짧은 영상이라도 찾아봐야겠습니다. 어떤 역할이었을지 궁금하기도 해서요^^

 

 

86년생 올해 34살의 배우 김남희, 2018년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까지 하신 품절남이시구요ㅠㅠㅠ

현재는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에 소속중입니다.

 

목소리가 너무 좋으십니다. 진짜 얼굴도 잘생겼는데 목소리까지 좋으니까 더 좋습니다.

스위트홈에서 성경구절 읊는거 잘못하면 진짜 오글오글의 끝인데 그 목소리로 말하니까 오글은 커녕 캐릭터가 더 좋아지는 현상이ㅠㅠㅠㅠㅠ 정재헌은 전도 안할거라지만 이미 많은 분들을 전도하셨습니다ㅋㅋㅋㅋㅋ

 

youtu.be/MegoIpDwYsw

 

이 광고에서 진짜 목소리가 너무 좋은게 단번에 느껴집니다ㅠㅠㅠㅠㅠㅠㅠ

물론 드라마에서도 좋았지만, 이런 생활연기를 하면서 나는 목소리는 더 좋기때문이죠ㅠㅠㅠㅠㅠㅠ

(광고 하는거 아닙니다ㅠㅠㅠㅠ그냥 목소리만이라도 들어주세요ㅠㅠㅠ진짜 좋아요ㅠㅠㅠㅠ)

 

그리고 12년?13년?데뷔 이후에 영화와 드라마에서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 모습들이 다 달라서 얼굴갈아끼우는 것같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그 전에 도깨비도, 검블유도 봤었지만 스위트홈에서 본게 처음 봤다는 인상이 심어질 정도였으니까요. 캐릭터가 다르니까 전부 다른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나름 한국배우들은 얼굴 구분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김남희 배우는 진짜 못알아봤어요. 특히 도깨비 에피소드는 몇번이나 봤었는데....;;;;

 

또 이런 모습을 보면 완전 다르게 보이고...진짜 매력이 넘치는 배우인것같습니다.

앞으로 보여줄 또 다른 모습이 기대가 되기도 하구요. 

 

근데....그때 또 못알아보면 어쩌죠?ㅋㅋㅋㅋㅋㅋ 얼굴을 너무 심하게 갈아끼우니까ㅋㅋㅋㅋㅋㅋ

연기를 잘해도 문제네요ㅋㅋㅋㅋ 배우의 얼굴을 못알아본다는게...좋은건지 나쁜건지...^^;;;;

 

 

저도 스위트홈 정재헌으로 김남희 배우를 알게되었지만, 앞으로 더 잘될 배우임이 틀림없습니다!

더 많은 다른 캐릭터들을 볼수 있을것같아서 두근두근합니다ㅋㅋㅋㅋㅋㅋ

 

찰떡같은 배역을 연기해서 정말 신의 뜻처럼 제가 볼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ㅋㅋㅋㅋ

안그랬으면 진짜 김남희 배우를 또 그냥 지나칠뻔했어요!!!

 

스위트홈 자체도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드라마니까 안보셨다면 꼭 보세요!

크리쳐물이고 잔인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재미있습니다. 그리고...눈물 뽑아냅니다.

저는 좀비물도 안보는 사람이었지만 스위트홈은 재미있게봤거든요! 딱 제 취향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배우님들도 너무 찰떡연기를 보여주셔서....제발...시즌2가 무사히 나오면 좋겠습니다ㅠㅠㅠ

괴물화된 사람들이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하고...살아남은 사람들이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거든요ㅠㅠㅠㅠㅠ

현수 그렇게 각성하고 한번만 그런 모습이 되는건 아깝잖아요ㅠㅠㅠㅠ 괴물화 된 모습도 멋있었는데...

 

비록...시즌2에는 정재헌씨가 안나오겠지만....그럼에도 시즌2가 꼭 나왔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ㅠ

 

우리(벌써 우리라는 단어가 입에 붙었습니다ㅋㅋㅋㅋ) 김남희 배우님은 꼭 다른 드라마나 영화에서 만났으면 좋겠구요~~~^___^

 

 

 

 

이상 배우 김남희(혹은 스위트홈 정재헌)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