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배우들

배우 윤주희 - 펜트하우스 고상아, 신의 퀴즈 강경희가 한사람?

flow-away 2021. 1. 6. 17:58

저에겐 여전히 강형사님으로 인식되고 있는 배우 윤주희님이 요즘 펜트하우스에 출연했다고 해서 다른 필모들도 찾아보았습니다. 왜....그 전엔 필모 찾아볼 생각을 안했을까요? 우리 소듕한 강형사님인데ㅠㅠㅠ...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찾아보았습니다. 아주 싹 훑어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굵직한것들로 모아보았습니다!

기본프로필은 85년생이고, 키가 169~170으로 표기가 되는것같습니다. 

2007년에 KBS1TV "미우나고우나"로 데뷔했지만 2004년에 DHC코리아 스베스베퀸 선발대회에서 우승을 한 전적이 있었습니다.ㅎㅎㅎ 그래서 배우 김희선님과 함께 CF도 찍고, 지면광고모델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헤어스타일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바뀌는것같다고 생각하는 배우중에 한명입니다.

 

 

사진은 공홈에서 가져왔습니다.

 

curoent.com/star/YOON_JOOHEE.php?page_name=star&sub_page_name=YOON_JOOHEE

큐로홀딩스 매니지먼트

배우 전문 연예 기획사 - 배우 프로필, 소식, 오디션 정보 등 제공

curoent.com

공홈에 있는 사진들만 봐도 헤어스타일에 따라 배우의 분위기가 달라지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인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이라도 무언가 변하면 잘 못알아보겠더라구요...;;;;

그 예로 저도 강경희로 윤주희 배우를 알았지만, 그 드라마 전에 더 일찍 윤주희 배우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노인요양원 간호사역
여기서도 묶었을때와 풀렀을때 이미지가 다르네요...;;
베이지색? 옷을 입은 피해자가 윤주희 배우입니다ㅠㅠㅠㅠ

 

2007년 드라마 "히트"에서 범인에게 희생당하는 피해자 역할로 출연했었습니다.

이 드라마 재미있게 봤었는데 여기 나왔던 요양원의 간호사가 윤주희 배우였다니ㄷㄷㄷㄷㄷ

진짜 상상도 못했던.....왜 기억이 안났을까요? 이뻐서 기억에 남을만 했었는데....사건이 너무 충격적이었나?...

암튼, 제가 이 드라마를 늦게 봤어도 2008년쯤이었을테니...신의 퀴즈 시즌1보다 먼저 윤주희 배우를 본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도 많은 드라마에 출연했지만...왜 저는 몰라봤을까요ㅠㅠㅠㅠ 이 썩은 눈ㅠㅠㅠㅠ

 

 

드라마 디데이의 박지나
드라마 리턴의 박진주 (특별출연이라는데...)
화려한것도 잘 받는 윤배우님ㅠㅠㅠㅠ
드라마 국민여러분 박미희 (특별출연)
역시나 취조실이 찰떡처럼 잘어울리는...^^

 

드라마 디데이, 리턴, 국민여러분...어느 하나 제가 본 드라마는 없지만....많이 출연하셨습니다.

정말 소처럼 일하는 배우였어요. 그런 배우를 몰라보고ㅠㅠㅠㅠ

 

그리고 요즘에 제일 핫하다는 드라마 SBS 펜트하우스에 "고상아"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배우 봉태규님이 연기한 "이규진"의 아내로, 전직 아나운서, 현직 재벌가 며느리로 이규진을 내조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보지 않아서 어떤 역할인지 잘 모르겠지만....재벌 며느리의 그 클리셰 고충들이 많아보이는 역할인것같습니다. 대충 캐릭터 설명을 보자면요...;;;

 

 

 

숏컷으로 잘라도 이쁜건 어디 안갑니다ㅠㅠㅠㅠㅠ 근데 이렇게 보니까 또 달라보이는 윤주희 배우님ㅠㅠㅠ

제가 이 드라마를 봤어도 긴가민가 했을것같아요...진짜 사람보는 눈이 바닥에 달라붙었습니다...

 

이 외에도 장르를 가리지않고 출연을 하셨더라구요. 사극인 옥중화와 대풍수, 일일드라마였던 달려라 장미에서는 악역인 강민주 역을 했었습니다. 선역부터 악역까지 너무나 잘 소화하는 우리 배우님ㅠㅠㅠㅠㅠ

 

공홈이나 나무위키같은 곳을 찾아보시면 필모그래피를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도 출연했었는데...아쉽게도 저는 윤주희 배우님이 출연한 영화들을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뭐라고 표현은 못하겠지만...그럼에도 비주얼만큼은 이뻤습니다ㅠㅠㅠ

 

 

영화 여덟번의 감정 은주
영화 타투 조수나
영화 타투

 

특이한 점(?)은 2010년에 "여덟번의 감정"으로 은주 역할을 했는데 2020년에 영화 "슈팅걸스"로 다시 한번 같은 이름인 은주 역할을 했다는것입니다ㅋㅋㅋㅋㅋㅋ 프로필 보다가 제가 잘못봤나 했어요ㅋㅋㅋㅋㅋㅋ

근데...슈팅걸스 재미있어보였습니다. 예고 짧게 본게 다였지만...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고, 2020년에 개봉했다는데....최종스코어가 10,196명이네요....하긴...이 시국이기도 했으니...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youtu.be/uJmlms-inBY

마지막으로....배우 윤주희의 필모에서 빠질수 없는 그 드라마!!! 제가 10년째 덕질 중인 그 드라마!!!

지겨우시더라도 한번만 더 참아주세요ㅠㅠㅠㅠㅠㅠ

 

 

신의 퀴즈 시즌1
신의 퀴즈 시즌2
신의 퀴즈 시즌4
신의 퀴즈 리부트 (시즌5?)

 

안타깝게도 시즌3에서는 잠깐 유학을 다녀오시는 바람에(극중에서) 나오지 않았지만 그것만 제외하면 올출을 자랑하는 강경희 형사님입니다. 이 드라마로 윤주희 배우를 알게 되었고, 그녀의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만약 시즌6을 한다고 하면....꼭 출연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ㅠㅠ 너무 하나의 이미지가 굳어버릴수도 있어서 배우한테는 좋지않을수도 있지만......신퀴의 팬인 저는 그저 출연만 해주셔도 감사할뿐ㅠㅠㅠㅠㅠ

시즌3에서 안내상 배우님도 좋았지만 강형사님없어서 쓸쓸했습니다ㅠㅠㅠ 만약 시즌6한다면 꼭...출연해주세요ㅠㅠ

 

한다 안한다 피셜난것도 없는데 벌써부터 유난입니다ㅋㅋㅋㅋㅋㅋ 

진짜 저는 이 시리즈가 왤케 좋은걸까요. 드라마를 수도 없이 봐왔지만 이렇게 좋아하는건 처음이라서 저도 당황스럽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이제 윤주희 배우가 더 많은 드라마에 출연해서 꼭 빵 뜨셨으면 좋겠습니다.

형사 강경희도 좋지만, 다른 캐릭터가 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니까요!

 

연기도 잘하고, 이쁘고, 발음도 좋은 우리 윤주희 배우. 많이 사랑해주세요!!!

 

펜트하우스 시즌2에도 나올것같으니까 그때도 많은 시청부탁드립니다...^^

내년에는 꼭 상받았으면 좋겠어요!...상이 전부는 아니지만....받으면 좋은거니까!!!!

 

 

 

이상, 배우 윤주희의 필모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녀의 필모중 추천한다면 당연 신의 퀴즈 시리즈입니다!

또 하나...히트! 이건 거의 끝부분에 얼마 나오진않지만, 드라마 자체가 재미있어서 추천합니다.

윤주희 배우님의 풋풋한 연기도 볼수 있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