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예능&다큐 etc

넷플릭스 글로우업 GOLW UP 서바이벌! 이번엔 메이크업이다!!

flow-away 2021. 9. 30. 20:57

정말 넓은 세상만큼이나 또 많은 예능이 있고...그리고 그 예능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것이!

바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죠! 저도 그런 프로그램들을 은근히..아니 좀 많이 좋아합니다ㅋㅋㅋㅋ

뭔가 제가 할 수 없는 분야의 능력자들이 나와서 서로 겨루고 하는 모습들을 보는게 좋더라구요. 

 

예를 들면 노래? 랩? 춤?...진짜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고 우리나라에서도 현재진행형으로 계속 방송이 만들어지고 있기도 한 이 서바이벌 프로그램들.

 

그리고...이번에는 메이크업 분야에서 그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물론 이 넷플릭스 글로우업 이전에도 메이크업 서바이벌이 있었겠지만...

서바이벌 메이크업 분야로 처음 본 프로그램이 이 글로우업이었기때문에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영국 BBC THREE 채널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시즌3에 걸쳐서 방영했었습니다.

지금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구요!

 

시즌3까지 있지만 한 시즌 당 총 8편이라서 금방 볼 수 있습니다.

10명의 도전자들이 서바이벌 식으로 메이크업 실력을 겨뤄서 만약 끝까지 살아남는다면?

세계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조수로 일할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것이죠!

 

상금을 주는것도 좋긴하지만 이렇게 바로 업계에서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지금 최고의 자리에 있는 그 아티스트들도 누군가의 조수로 일을 시작했을테니까요.

 

 

저는 처음에 글로우업이 메이크업 분야에서 싸우는 그런 서바이벌이라는 간단한 소개를 봤을때 어떤 메이크업들이 등장할까 했는데ㄷㄷㄷㄷㄷㄷ

 

제가 알고 있던 그런 메이크업이 아니었습니다.

 

특수분장이나 런웨이 모델들의 메이크업, 또는 화보용 메이크업 등 일반적인 평상시에 쓸 수 있는 그런 메이크업이 아닌 좀 더 화려하게 실감나게 메이크업을 하는 모습에 진짜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영어실력이 좀 짧다보니 glow up 이라는 단어가 뭔지 팍 와닿지 않아서 검색해봤는데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외모를 가꾸는 일" 이라는 뜻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glow 이 단어 자체에도 "빛나다" , "활기가 넘치다" 이런 뜻이 있는걸 보니...

뭔가 저의 삶을 돌아보게 되기도 하고ㅎㅎㅎㅎㅎㅎ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단어 하나를 알게 된것같아서 괜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

 

 

다시 넷플릭스 글로우업 으로 돌아와서! 

 

평생을 메이크업의 m 또는 ㅁ...화장의 ㅎ자도 모르고 살았기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하게 볼 수 밖에 없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어렸을때도, 어른이 되어서도 저에게 화장이란 스킨과 로션, 선크림...바디로션도 들어가나요?

암튼 이런 기본적인 것들로만 생활해왔기때문에, 진짜 흥미진진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막 이제와서 화장을 시작해볼 생각은 안들었지만요^^;;;;

신이 저를 만들때 미용의 기술은 한 스푼도 안 넣은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그쪽에는 관심이 없어서...

대신 덕후쪽으로 뭔가 많이 집어넣은듯한...이 기분은 뭘까요?ㅋㅋㅋㅋㅋㅋㅋ

 

 

 

 

 

 

혹시나 저 처럼 꾸미는 것에는 관심이 없거나 화장을 하지 않아도,

아니면 정말 이 업계쪽으로 나가는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어도!!

 

 충분히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것같았습니다!

 

 

 

춤이나 노래, 랩 등의 무대 위 쪽 서바이벌 말고 다른 분야의 서바이벌이 궁금하신 분들!!

 

어서 오세요!! 넷플릭스 글로우업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