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배우들

조보아님을 알게 된 드라마 추천합니다!

flow-away 2020. 11. 9. 08:31

>>>>>추천겸 감상문입니다. 조보아님이 출연했던 드라마중, 제가 보았던 3편을 소개합니다. 약스압이 예상됩니다. 모든 인물소개와 사진들은 각 드라마의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구미호뎐>에서 남지아PD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조보아님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조보아님을 제대로 인식한건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종원님이 맛없는 음식을 먹을때마다 불러댔던 "조보아씨, 이리로 내려와봐요"라는 말에서부터였습니다. <골목식당>은 실시간으로 보면 열통터지는 부분이 많아서 다시 보기로 빨리 돌려보면서 보는데, 조보아씨가 나오면 항상 원래 속도로 보게 되었던것같아요. 식당 서빙하는 모습이라던가, 맛없는음식 먹고 솔직하게 표정에서부터 드러나는 모습이라던가...맛없슐랭과 식당홍보과 서빙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면서 호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보아님을 인식하고 처음으로 보게 된 드라마가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드라마입니다.


1. 2018~19년, SBS <복수가 돌아왔다>
입으로 폭력행사하는 그녀, 임시교사 손수정.
https://m.programs.sbs.co.kr/drama/mystrangehero/cast/57026#0_1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종료 매주 월,화 밤 10시 방송

m.programs.sbs.co.kr

로맨스물이면서 학교물이기도 한 이 드라마는 강복수와 손수정이 오해로 틀어지면서 서로의 인생이 돌이킬수 없게 되고, 임시교사인 손수정과 그녀를 향한 복수심으로 학교에 돌아왔지만 점차 비리만 쌓인 학교를 개혁하고 학생들을 위해 꼴통히어로가 되는 강복수의 이야기라는게 주요스토리입니다.

수정은 설송고 임시교사지만 꽤나 인기있는 선생님입니다.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구요. 복수에게 좋지않은 감정만 남아있던 찰나에 그가 학교로 돌아오면서 둘은 점차 그간의 오해를 풀고 가까워집니다. 그리고 학생들을 위해 그와 함께 싸움을 시작합니다.

처음에 드라마 시작전에 오해했던 부분이 선생님과 제자의 사랑이야기라는 부분이었는데, 스토리가 더 풀리고 동갑이지만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설정이어서 그렇게까지 거부감이 들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둘이 선생님과 학생신분이라고 들키면 안된다고 자제하지만 할거 다 합니다. 그리고 둘만 모르지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미 알거 다 알고 있었던것같았습니다.
둘만의 비밀연애?같은 거랄까?ㅎㅎㅎㅎ

둘이 꽁냥대는게 드마라안에서도 좋았고, 메이킹에서는 더 좋았습니다. 꼭 한번 메이킹 찾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진짜 둘이 서로 꿀떨어지는 눈빛들이 많습니다.

조보아님의 드라마를 많이 보았던건 아니지만, 좋아하는 캐릭터중에 하나입니다.
입은 거칠지만 마음은 따뜻한 손수정은 사랑스러웠습니다.^---^

<출처 - "복수가돌아왔다" 공식홈페이지>




2. 2015년, OCN <실종느와르M>
해킹으로 사이버안전국에 특별채용된 진서준.
http://program.m.tving.com/ocn/m2015/4/Contents/Html?h_seq=3

 

실종느와르 M | 캐릭터 소개

실종느와르 M 실종느와르 M 의 캐릭터 소개 메뉴

program.tving.com

실종전담반의 컴퓨터 능력자 진서준역할의 조보아님입니다.

이 드라마는 조보아님보다 사실 김강우님을 보기위해 봤던 드라마라서 처음에 봤을땐, 조보아님을 잘 인식못했었습니다. 길수현(김강우님)과 오대영(박희순님)의 케미가 확 터지고 사건들도 흥미로워서 당시에는 진서준의 캐릭터를 잘 몰랐는데, 오랜만에 다시 보니 꽤나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인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와 연관된 에피소드가 등장하는데...
7화 HOME 입니다.
그녀의 목뒤에서는 레터링타투가 있었고, 머리를 묶을때마다 스쳐가듯이 보여주었던 그 타투가 7화에서 밝혀지면서 그녀의 과거도 함께 밝혀지게되죠.

그녀의 과거모습중 일부(출처 - 공식홈페이지)

드라마 내에서는 거의 전담반 전용 집? 아지트?에서 컴퓨터를 다루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수현과 오대영, 진서준 이 셋이 회의를 할때마다 케미가 터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다들 머리가 팽팽 잘돌아가는 캐릭터들이라서 보고만 있어도 희열이 느껴집니다.

다만, 시청률이 좋지않았어서 결국 시즌2는 나오지 않을것같습니다. 완벽한 엔딩도 아니었고, 결국 길수현에 대한 떡밥은 시즌2로 넘어가나 했는데..ㅠㅠㅠ

시청률은 신의 영역이라 어쩔수 없지만 드라마는 진짜 잘 만들어진 수사물입니다. 안보셨다면 한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시즌2가 혹시나 만들어진다면...배우분들은 한명도 바뀌지 않고 그대로 였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진짜 한번으로 끝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케미들이라서ㅠㅠ
로맨스는 1도 없이 오로지 실종자만 찾아다니는 팀원들입니다. 일만 합니다! 일만!!! ㅋㅋㅋㅋㅋ

사이버안전국소속일때의 진서준 <출처- 공식홈페이지>

진서준 초창기 시절의 사진을 두고 마지막 드라마로 넘어갑니다!!!


3. 2012년~13년, 수의사에서 어의까지 MBC <마의(馬醫)>
혼인 1년만에 남편을 잃은 청상중의 청상, 서은서.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m&sm=mtb_etc&mra=blRB&query=%EB%A7%88%EC%9D%98%20%EC%84%9C%EC%9D%80%EC%84%9C

 

마의 서은서 : 네이버 통합검색

'마의 서은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조선 후기 현종시절, 마의에서 어의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인 백광현(1625~1697)을 다룬 사극입니다.
조승우님과 이요원님, 손창민님 등이 출연합니다.

조보아님은 혼인 1년말에 남편을 잃고 청상이 되어 삶의 의욕을 잃고 자결을 선택하는 서은서로 등장합니다.
하지만 백광현(조승우님)이 은서를 살려내고 왜 살렸냐 화를 내는 그녀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며 위로합니다.
그 말에 은서는 광현에서 연심을 품게 됩니다.

하지만 연심이라고 해도 진짜 그저 마음에 살짝 두었을뿐, 회차가 진행될수록 연심보다는 조력자포지션으로 바뀝니다. 그 연심도 진짜 사랑보다는 그저 힘들고 외로울때 나를 위로해준 사람, 좋은 사람..이라는 느낌이었을것같다고 생각합니다. 연심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까요.
(혹시나 제가 잘못알고 있는거면....죄송합니다. 본지가 오래되서...;;; 저는 솔직히 연심을 잘 느끼지 못했었거든요.)

그리고 이명환(손창민님)이 만든 함정에 백강현과 함꼐 빠지게 되지만 이명환의 목표는 백강편에게 강상죄를 뒤짚어 씌우는 것이었고, 그것은 은서에게 희롱을 일삼았다는 죄목의 강상죄였습니다.
오라비인 서두식은 은서의 자결을 숨기려고 치료사실 자체를 숨기지만 은서는 오라버니를 설득하여 백강현을 누명에서 벗어나게 도와줍니다.

그 후로는 진짜 정말 넘 조금씩 출연하지만 그때마다 고운 한복을 입은 조보아님이 너무 아름다우셨었습니다.
그리고 숙휘공주님(김소은님)과 어느샌가 친구? 청상동료?가 되어서 쿵짝이 잘 맞는걸 볼때마다 두 사람이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자체도 굉장히 재미잇게 잘 봤습니다.
조금 고구마 구간이 길어서 보기에 힘이 들긴했지만..
그래도 어의가 되고 나서는 권력을 좋게 휘두르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 통쾌하기도 했습니다. 한 분야에서 정점을 찍고 내려온 백강현의 모습도 좋았구요.
개인적으론 중국에서 돌아왔을때 부터가 제일 흥미진진했습니다. 아주 그냥 사건들이 줄줄이 터지면서 백강현이 더 단단해지는걸 볼수 있거든요.
암튼...<마의>드라마 자체도 괜찮았습니다.^^



저도 모르게 조보아님을 확실히 인식하기도 전에 벌써 2편이나 드라마를 봤었더라구요. 그래서 아..그때 더 확실히 알아볼걸..이라면서 조금 후회를 했습니다. 너무나 예쁘셔서 그 매력을 못알아본 저의 실수였습니다ㅠㅠㅠ

역시, 한 사람을 알아가기 위해서 제일 좋은 방법은 유튜브가 제일인것같아요. 온갖 자료들이 넘쳐나서 밤을 새가면서 보고 있습니다. 이런게 바로 입덕인가요ㅠㅠㅠ

조보아님이 앞으로도 더 좋은 연기를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마지막으로...

조보아님...너무 아름다우십니다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