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배우들

배우 조정석 인생 캐릭터 TOP 5를 뽑아 보았습니다!

flow-away 2021. 6. 25. 17:29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순위는 드라마 방영 시간순에 따랐습니다.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한 이후 수많은 뮤지컬 연기를 했었고, 2011년 드라마 "왓츠업"부터 시작해서 또 다른 무대에 도전을 한 후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배우 조정석 님!!!

물론 뮤지컬 배우, 뮤지컬 무대에 대한 열정도 남아있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뮤지컬, 영화, 드라마 전부 다 하는 배우 조정석 님이지만 저는 드라마 캐릭터들로만 뽑아보았습니다. 

제가 배우 조정석 님을 알게 된 계기가 드라마였기때문에...^^;;;

 

그리고 전부 다 합쳐서 뽑아보자면 TOP 5로는 모자란, 정말 많은 인생 캐릭터를 남긴 배우님이기때문에 드라마 쪽으로만 좁혀보았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드라마 전체에 대한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오래전에 끝난 드라마라도 스포를 원하지 않으시면 살며시 안전선 밖으로 물러나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배우 조정석 인생 캐릭터 TOP 5를 소개합니다!!

 

 

더킹 투하츠(2012년) - 은시경

 

직업 - 대한민국 왕실 근위 제2중대장 

 

저는 이 드라마의 결말, 그러니까 은시경의 결말을 알고서 시작을 했었습니다.

뭐, 당시에 더킹 투하츠를 본방으로 챙겨본게 아니라 몇년이 지나고 조정석 님에게 입덕하고 나서 다시 챙겨본 드라마기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만, 그렇게 결말을 알고 시작해도 너무나 좋았던 캐릭터였습니다ㅠㅠㅠㅠㅠ

 

아직도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날것같은 은시경ㅠㅠㅠㅠㅠ 이름도 하필이면 은시경인지ㅠㅠㅠㅠㅠ

극중 사망이라는 엄청난 마지막이었지만 그래서 더 기억에 남고 더 인생 캐릭터로 뽑은 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ㅠㅠㅠㅠㅠㅠ

 

은시경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을거라구요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은 풀네임이아니라 그냥 이름만 부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왜인지 은시경은 시경이가 아니라 그냥 은시경으로 불러야만 할것같은 느낌이 드는 캐릭터입니다. 뭔가...딱 은시경같은 느낌이 있어요....

 

은시경...재신 공주님이랑 정말 너무 잘어울렸었는데ㅠㅠㅠㅠ

그 비디오레터가 잊혀지지 않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 나의 귀신님(2015년) - 강선우

 

 

직업 - 레스토랑 사장 겸 셰프

 

강선우는 잘나가는 스타셰프이고 그만큼 실력도 있지만 까칠한 인물이었습니다.

주방에서 일하는데 까칠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있을까요...그러나 봉선이한테만은 스윗한 남자!!ㅋㅋㅋㅋㅋ

저는 그런 까칠함이 좋았습니다ㅋㅋㅋㅋ

 

보통 버럭캐릭터들은 그닥 좋아하지 않았었는데 뭔가...배우 조정석 님이 연기해서 그랬던걸까요? 아님 배우 콩깍지가 씌여서 그랬던걸까요....여전히 좋아하고 있는 캐릭터중에 하나입니다. 까칠하지만 스윗하기도 한 우리 선우ㅠㅠㅠㅠㅠㅠㅠㅠ

 

일명 "강선우 진실의 광대" 사진들이 많이 올라왔었던 그 시절의 강선우와 나봉선이 너무 잘어울렸던것도 있었고, 특히 이 드라마에서 강선우가 좋았던것은 츤데레의 정석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었기때문입니다ㅋㅋㅋㅋ 제가 또 그런 캐릭터들을 좋아하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

 

차가운 도시 남자, 하지만 내 여자 또는 가족에겐 따뜻하겠지...의 표본같은 강선우!! 

정말 캐릭터도 추천하지만 드라마도 추천합니다!!!

 

 

 

 

 

질투의 화신(2016년) - 이화신

 

직업 - SBC 앵커 (기자, 방콕 특파원 등)

 

이화신, 정말 질투의 화신...그리고 후회남. 그러게 있을때 잘하지!!!!....소리가 절로 나왔던 아가리 마초ㅋㅋㅋㅋㅋㅋ 능력은 또 대단했던, 표나리에게 좋은 선배의 모습도 보여줬던 그런 남자였지만 어느샌가 질투의 화신이 되어버린 화신이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마 "질투의 화신" 자체가 진짜 재미있기때문에 추천하지만 캐릭터만 놓고 봐도 정말 매력이 쩌는 화신입니다. 제작진(특히 작가&감독)이 화신의 본체인 배우 조정석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써먹을 수 있을까 무슨 지령을 받은것처럼 쏙쏙 그의 능력(?)을 뽑은 드라마이기도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극 중에서 춤도 추고 노래도 하고 랩도 하고, 아나운서들의 발음과 발성을 보여주기도 하고 찌질하거나 멋있거나 하는 모습까지 다 사랑스러운 우리 화신이!!! 

 

특히 표나리와의 케미가 완전 미쳤었기도 해서 진짜 거의 최애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두 번 다시 볼 수 없는 이화신이지만...어딘가에서 표나리랑 잘 살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ㅠㅠㅠㅠ 화신이 잘 살고 있니?ㅋㅋㅋㅋㅋㅋㅋ

 

아가리 마초(?)답게 애샛기美 낭낭하기도 했지만 결정적일때는 남자의 매력이 뿜뿜 마구 뿜어져나왔었던 이화신. 정말 한번 보면 그의 매력에 빠져서 헤어나올 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심(?)이지만 조정석 인생 캐릭터 TOP 5중에선 최애로 꼽을만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순위 이런건 없지만 그래도 조금의 최애는 있을 수 있잖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푸른 바다의 전설(2016년) - 유정훈 (특별출연)

 

 

직업 - 인어출신 119 구조대원

 

짧게 까메오로 나왔다가 잊지 못할 캐릭터가 된 유정훈...ㅠㅠㅠㅠㅠㅠㅠㅠ

솔직히 푸바전 유정훈 캐릭터는 까메오라서 넣을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인생 캐릭터 TOP 5 안에 넣지 않을 이유를 발견하지 못할 정도로 너무나 매력적인 캐릭터였습니다.

 

게다가 남자인어라는 설정!...진짜 덕후 심장 뛰게하는 정훈이라니까요ㅠㅠㅠㅠ

눈물과 웃음 다 챙기고 떠난 우리 정훈이 한번 봐주세요ㅠㅠㅠ

푸른 바다의 전설 7,8회에 등장합니다.

 

"시간이, 그리고 기회가...늘 있을것같죠?"

 

"굵게 울어. 굵게. 오열."

 

정말 주옥같은 명대사들을 남긴 캐릭터, 유정훈.

당시에 방영됐을때 거의 본방으로 챙겨봤었던 드라마인데 진짜 진심으로 유정훈 스핀오프가 필요했습니다ㅠㅠㅠㅠㅠㅠ 우리 정훈이ㅠㅠㅠㅠ 사랑하는 여자때문에 뭍에 올라와서 어떻게 살았는지 보고 싶었다구요ㅠㅠㅠㅠ 인어가 사랑하는 사람이랑 잘 살아보겠다고 공무원까지 됐는데ㅠㅠㅠㅠ 

핑크빛 진주 남기고 사라진 우리 정훈이였습니다...ㅠㅠㅠㅠ

 

그러고 보니 드라마에서 죽은게 이번에 두번째였네요...은시경에 이은 유정훈ㅠㅠㅠㅠㅠㅠ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0~21년) - 이익준

 

직업 - 간담췌외과 조교수 (율제병원 핵인싸)

부캐 - 밴드 "미도와 파라솔"의 기타담당

 

첫등장부터 심상치 않았던 익준ㅋㅋㅋㅋㅋ 아들이랑 놀다가 머리에 붙어버린 다스베이더 헬멧이 묘하게 잘 어울렸던 그 모습이 잊혀지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 진짜 찐으로 인싸성격에 머리도 좋고 실력도 좋은 의사선생님인 익준이는 우주(익준의 아들)랑 같이 있을때 귀여움이 배로 상승합니다ㅋㅋㅋㅋㅋ 아빠랑 똑닮은 우주도 귀엽고..아빠도 귀엽고ㅎㅎㅎㅎㅎ

 

99즈와 케미가 넘쳐서 그런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특히 준완이랑 투닥투닥대는게 그렇게 귀여울수가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

 

인싸답게 각 과마다 아는 사람들이 있고 베프도 있는 익준이ㅋㅋㅋㅋㅋㅋㅋㅋ

성격도 좋고 기타도 잘치고 유머러스하고 배려도 잘하고 환자들에게도 잘하고, 환자의 보호자들에게 잘하고 수술실력도 좋고...정말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거의 완벽남같은 익준이지만 사랑만큼은 어쩔 수 없는 모양입니다.

 

과연 앞으로 송화랑 어떻게 될지...저도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시즌2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게다가 주1회 드라마이기때문에 어떤 전개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우리 익준이...우주랑 같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ㅋㅋㅋㅋㅋㅋ

 

 

 

 

 

배우 조정석 님의 인생 캐릭터 TOP 5를 뽑아보았습니다.

여기에 영화랑 뮤지컬까지 하면 TOP 5로는 모자란 랭킹이 되겠지만 이번에는 드라마 캐릭터들만으로 정해보았습니다. 언젠가 시간이 되면 영화쪽으로 랭킹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아쉽게도 뮤지컬쪽은 제가 아직 들어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라서...ㅠㅠㅠㅠㅠ

뮤지컬 하는 조정석 님도 언젠가 한번은 꼭 보고 싶습니다!!

피켓팅에서 살아남는다면 말이죠...(;′⌒`)

 

 

앞으로 또 어떤 캐릭터들을 만나서 또 얼마나 연기를 잘 할지...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다른 캐릭터들이 그랬듯이 익준이는 슬의생이 끝나면 더이상 보지 못할것같은 캐릭터라서 지금 실컷 봐두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익준이가 가고 어떤 캐릭터로 돌아올지!!

배우 조정석 님의 연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