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예능&다큐 etc

범바너 범인은 바로 너 새로운 유형의 추리예능!

flow-away 2021. 4. 15. 20:21

범바너 시즌1부터 시즌3까지의 이야기를 합니다.

당연히 내용(세계관이나 범인)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만약...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뒤로"를 선택해주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로 벌써 시즌1이 시작한지 3년이나 지난 범인은 바로 너!..

줄여서 범바너!

 

2018년 5월 시즌1을 시작으로 2021년 시즌3까지! 무언가 새로운 추리예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뭔가 조금 허술하다?라고 생각했는데 시즌이 지날수록 진짜 그들만의 세계관이 짜여지고 그 안에서 추리예능으로서의 발돋움이 시작되면서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흥미진진해지는것같았습니다.

 

 

 

범바너 시즌1은 솔직히 말하자면 조금 실망했었던 편이었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그런 추리예능이 아니라서 익숙하지 않았던것도 있었고, 뭔가 여러가지 예능들을 다 섞어놓은 듯한 인상을 받았었거든요. 진짜 추리를 하는건지 아님 그 문제에 대한 답까지 다 대본으로 되어있는건지...의심이 들기도 했었구요. 

 

기본적으로 실명으로 등장하긴 하지만 연예인들이 아니라 탐정으로 등장하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연기를 해야했던..롤플레잉 식의 추리예능이었지만, 뭔가 조금 설정들이 허술하기도 했어서 적응이 안되었기때문에, 정말 새로운 예능이었기때문에 더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연결되는 스토리가 있었기때문에 그 안에서 재미를 찾을수 있었던 시즌1이었습니다.

 

 

 

2019년 11월에 공개된 범바너 시즌2. 여기서부터는 "꽃의 살인마"라는 이야기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승기 탐정이 새롭게 등장하게 되고, 멤버로 같이 활동하게됩니다.

 

저의 취향은 범바너 시즌2부터에 제대로 꽂혔습니다.

역시 메인 빌런 하나가 있는게 좋을때도 있다는걸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꽃의 살인마"라는 키워드 하나로 끝날때까지 쭉 이어지는 세계관이 만들어지고,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그 살인범이 누구인가에 대해서 많은 추측을 해가면서 봤는데...

 

와...이승기 탐정...와....이번에 드라마 "마우스"에서 보여준 그 연기들이 바로 여기서 갈고닦은 것들이었을까요?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배우 이승기로 사이코패스 연기 제대로 하는거 보고 싶었거든요...그 드라마에서도 찐으로 사이코패스인지 아닌지 아직 조금 헷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그런 연기하는 배우 이승기를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암튼, 다시 범바너 이야기로 돌아와서!!

시즌2가 되니까 탐정단 멤버들도 케미가 더 폭발하는것같고, 점점 멤버들의 추리 능력도 살아나면서 재미와 추리를 동시에 잡은 제대로 된 추리예능으로 진화한것같았습니다!!

 

그리고...범인은 바로 너를 보고 있는 제가 이런 시스템에 적응하게 된것도 한 몫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멤버들이 진짜로 탐정단처럼 보입니다ㅎㅎㅎㅎ

사실..시즌1에서는 자꾸 연예인 본인들처럼 보여서 더 몰입이 안되서 뭔가 허술하게 느꼈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2021년 1월 공개된 범인은 바로 너 시즌3. 정말 흥미진진했던 시즌이었습니다!!

"꽃의 살인마" 이승기의 재등장과, 이광수 탐정의 재등장!!! 첫화에서 계속 둘이 멤버들한테 까이는거(?) 재미있었습니다ㅋㅋㅋㅋ 뭐만 하면 의심받고 몰리던 두 사람이었습니다ㅎㅎㅎㅎ

 

범인은 바로 너 시즌3에서는 "잠재적 범죄자 리스트"라는것으로 범죄를 저지른 인간들이 누군가(활빈당)에 의해서 죽임을 당하게 되면서 멤버들이 엮이게 되는 이야기였습니다.

 

저는 진짜 그 법의관 황보라씨가 뭔가 있을줄 알았는데...저의 똥촉이 뭐 다 그렇죠...

아니..시즌2에서도 그렇고 자꾸 경찰들이 어딘가 의심스럽게 그러길래 그 활빈당의 범죄조직 두목인줄 알았는데....그냥 열심히 일하는 법의관이었습니다. 황보라씨, 의심해서 미안했습니다...ㅠㅠ

 

범바너 시즌3가 끝나도 아직 풀리지 않은 떡밥들이 조금씩 남아있는것같아서 시즌4에 대한 기대감을 조금 남겨놔도 될까 싶은데...어떻게 될지...계속 해줬으면 좋겠어요.

 

 

탐정단 멤버들 케미를 이대로 놓칠수가 없습니다ㅠㅠㅠㅠ 

특히 저는 세정탐정과 세훈탐정의 세세탐정케미를 잃을수가 없어요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남녀로 뭔가 엮는게 아니고, 시즌1때부터 뭔가...좋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범인은 바로 너에서 제일 좋았던 탐정은 역시..민영탐정이죠!

제가 예능에서 보는 배우 박민영 님의 첫 모습이었기도 했고, 머리가 어찌나 잘 돌아가던지..와..추리하는거 보고 진짜 놀랐습니다. 

 

외국어 잘하는것도 그렇고 문제 푸는것도 그렇고...진짜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잘 할 줄이야!!

새로운 박민영 님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었던 예능이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예능이라서 그런지 스케일도 엄청 크고, 회차마다 출연하는 배우들이나 예능인들의 모습도 볼수 있어서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추리할때는 저도 같이 문제를 풀기도 하고, 누가 범인일지 찾기도 하면서 은근 몰입해서 보기도 했구요.

시즌이 지날수록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더 세계관이 단단해지고 있는 범인은 바로 너!

 

그러니까 시즌4도 부탁드립니다!!

오래걸려도 좋으니...시즌4ㅠㅠㅠㅠ 소취해봅니다ㅠㅠㅠㅠㅠ

 

 

 

아직 안보신 분들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이기때문에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