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예능&다큐 etc

tvN SHOW 프리한 19 세상의 모든 뉴스들을 모아모아!!

flow-away 2021. 10. 13. 21:06

 

이번에 소개할 예능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밤 오후 9시 50분에 tvN SHOW에서 방송되고 있는 "전무후무한 특종랭킹 쇼 프리한 19"입니다. 그냥 줄여서 프리한 19라고 하겠습니다^^

 

출처 - 티빙 TIVING

 

2016년 5월부터 시작한 프리한 19는 타이틀 그대로 프리아나운서 3인방, 전현무 & 오상진 & 한석준이 기자로서 그날 그날의 주제에 맞는 세상 모든 뉴스들을 고르고 골라 발표를 하는데요.

그 수많은 취재기사들을 추리고 추려서 1위부터 19위까지의 순위를 만들고 1위하는 기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별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사실...전 이 프로그램을 몰랐을때 조금 오해했던 부분이....타이틀에 걸린 19...

아..이 숫자에서 뭔가 프리선언 한 아나운서들이 이제 자유임을 무기로 정말 19금 걸릴만한 방송을 하나 싶었습니다. 야하고 그런것보다는 진짜 어디가서 못할말들을 하는? 연예가 뒷담화 방송? 그런건 줄알았어요...진짜로 기자들 모아놓고 방송하는 풍문쇼같은 그런?

 

하지만..그건 오해였을뿐....여기서의 19는 19금의 그것이 아니라 19개의 기사들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하긴 프리선언을 했을뿐 아나운서라는 직업이 바뀐건 아닐텐데 그런 방송을 하겠다고 하지는 않았겠죠?;;;

 

그렇다면 이 기자들의 기사를 1위로 올리냐 마냐는 누가 정하느냐!

[프리한 데스크]라고 칭하며 주제에 맞는 심사위원?을 초대해서 1위 후보 기사들 중에 고르는 방식입니다.

이 프리한 데스크에는 진짜 기자나 그쪽 방면에서 일하는 분들이 나오기도 하지만, 주제나 상황에 따라서 배우나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여러가지의 방면의 직업을 가진 분들이 데스크로 출연하기도 합니다.

 

이 별에 대해서 서로 경쟁하면서 보여주는 티키타카도 프리한 19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진짜 세명이서 찰지게 놀리고 놀림당하고ㅋㅋㅋㅋㅋ 어쩜 그렇게 티키타카가 완벽한지! 

그리고 기사를 소개하면서 연기(?)도 하고 노래도 하고 별거별거 다하는데 은근히...잘합니다ㅋㅋㅋㅋㅋ

 

진짜 보고 있으면 유치하기도 하면서 재미있어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그냥 밋밋하게 기사를 소개하는것이 아니라 주제에 맞게 가끔은 코스프레를 하기도 하고 스페셜 기자라는 부분이 있어서 프리3인방 말고 다른 프리아나운서들이나 배우분들이 출연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아영 아나운서님이 나왔을때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ㅋㅋㅋㅋ 신아영 아나운서가 출연했을때 주제가 사랑에 대한거였는데 순간순간 바뀌는 그녀의 감정선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예능이어서 아나운서들이 기사를 소개하면서 여러가지로 그 기사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가끔은 병아리들이 튀어나올때도 있지만....그게 크게 불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보면서 저도 병아리 튀어나올만큼 욕하고 싶을때도 있었거든요. 그 화를 대신 내주는 느낌이라서 속 시원하다는 느낌이 더 크달까요? 

 

특히 한석준 아나운서는 시청자와 같이 울고 웃고, 욕하고 화내고...정말 감정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분이라서 개인적으로는 프리한 19 아나운서 3인방중에서는 제일 좋아하는 분입니다^^

 

물론 오상진 아나운서나 전현무 아나운서도 감정표현에 솔직한 편이지만, 유독 한석준 아나운서의 눈물을 많이 본것같거든요...

 

지금까지 (2021년 10월 13일 기준) 총 281회가 방송되었는데 정말 1화부터 정주행한다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는 방송입니다. 

 

저에게는 가끔씩 밥을 먹을때나 무언가 집중해야하는데 너무 조용한건 싫다 싶을때 그냥 배경음악처럼 재생시켜놓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일 정도로 진짜 수없이 복습을 하고 본 회차 또 보고 해도...똑같은 부분에서 웃고 울고 욕하게 되는...정말 끊을 수 없는 무언가같은 프로그램입니다ㅋㅋㅋㅋㅋ

 

저도 어쩌다가 이 방송을 알게 되었는지 그 처음이 기억나지는 않는데...

혹시 프리한 19를 한번도 보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강추합니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들이 보여주는 여러가지 모습들을 안방 조그마한 컴퓨터 또는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예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풀버젼으로 볼 시간이 없다 하시는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조각영상들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프리한 19]로 검색하시면 유튜브 공식 채널인 tvN 과 tvN D ENT , 디글:Diggle 등 많은 채널에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있으니, 가볍게 보시기 편할 것같습니다. 

 

 

진짜 흥미진진한 주제들도 많고 가슴 찡하게 하는 주제나 욕한바가지 시원하게 하고싶어지는 주제들도 많이 있습니다. 끌리는 주제들을 골라 보다보면 어쩌면...풀버젼으로 보고 싶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프리한 아나운서들의 프리한 랭킹쇼!

프리한 19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