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드라마

tvN 드라마 나빌레라 - 덕출할배에게 덕며들었습니다

flow-away 2021. 3. 24. 15:14

 

3월 22일 첫방을 시작한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저는 분명 출연자들 중에서 송강 배우를 처음에 보고 마음에 들어서 보기 시작했는데...

점점 박인환 배우님이 연기하는 덕출할배에게 덕며들고, 그야말로 덕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아주 씨게 사고 당했습니다. 덕며들어서 이제 답도 없습니다ㅠㅠㅠㅠ

아....덕출 할배 왤케 귀여우신건가요ㅠㅠㅠㅠㅠㅠ

 

예상외의 존재에게 덕통사고 당하면 정말 답도 없는 인생이 되는건데..

네, 제가 그 답도 없는 인생이 되고 말았습니다ㅠㅠㅠㅠㅠ

 

아니...이렇게 귀여우시기 있냐구요ㅠㅠㅠㅠ 할배ㅠㅠㅠㅠㅠ 

우리 덕출할배때문에 제가 살수가 없습니다ㅠㅠㅠㅠㅠ 

나문희 배우님이 연기하는 해남 여사님과도 호흡이 척척 잘맞고 연기는 뭐..말할게 있겠습니까ㅠㅠㅠ

너무 훌륭해서 황송할 따름입니다ㅠㅠㅠㅎㅎㅎㅎ

 

덕출할배가 보고 반했던 채록이. 이런 모습을 보고 안반하면 정상은 아니겠지요. 반할만 합니다.

우리 발레왕자, 채록이는 까칠하긴 한데 그걸 밖으로 발산해봤자 남들에게 타격감 1도 없는 공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손자뻘되는 애가 할아버지한테 마구 공격해대고 짜증도 내는데, 그걸 받아주는 덕출할배가 너무나 쎈 사람이라서ㅋㅋㅋㅋㅋ 그걸 그냥 정말 친손자가 칭얼대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건지...쓱..아무렇지도 않게 흘려버려서...이 둘의 앞으로의 호흡이 얼마나 잘 맞아갈지 기대가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발레 동작 하나하나 정말 열심히 연습했다는게 보이더라구요. 물론 어려운 동작들은 대역 발레리노분이 해주셨겠지만, 일단 기본적인 턴이나 고정자세(?)같은건 찐으로 배우가 하는거라서 정말 노력을 했다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뭐, 발레 깜깜이인 저는 누가 송강 배우고 누가 대역분인지 알수 없었지만요^^;;;

 

덕출할배와 해남 여사님은 슬하에 딸 하나 아들 둘을 두고 있는데, 다들 한 성격들 하더라구요.

덕출할배의 칠순생일에 모여서 하는 일이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일 밖에 없는 형제들...

그래도 언젠가는 이 형제들이 한건 해줄것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이 막내아들. 의사였지만 때려치고 현재는 무슨 다큐를 찍네마네 하던데...아버지의 일을 다큐로 찍으면서 뭔가 대박날것같지 않나요?ㅋㅋㅋ 저의 똥촉이긴 하지만...그러면서 덕출할배의 응원군이 되어줬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채록이는 비록 혼자 살고 있지만, 그의 주위에는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천재발레리노라고 칭송받던 기승주가 그의 발레쌤으로 있고, 채록의 치료를 담당(?)해주고 있는 오중식쌤도 말로는 툴툴대긴 하지만 늦은 밤 채록이 병원문을 두들겨도 하던 게임을 중단하면서까지 문을 열어주고 채록을 봐주는 선생님입니다. 

 

그리고 승주의 옛부인이자, 무용원 교수인 은소리까지. 부모님이 없는 채록의 마음 한 구석을 메꾸어 주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거기에..이제 덕출 할배와 해남 여사님까지 합해지면!! 완벽한 또 다른 가족이 생기는 채록이..

우리 채록이도 행복하게 살아야할텐데말이죠ㅠㅠㅠㅠ 

어린애가 벌써부터 짠한 인생을 살았습니다ㅠㅠㅠㅠㅠㅠ

 

채록의 아버지는 축구부 감독이었다는데, 그래서 채록도 어렸을적엔 축구를 했었다는데...어쩌다가 감옥까지 가게 된거고, 같은 축구부였던 양호범은 채록이한테 사사건건 시비를 걸며 행복하게 살지 말아라라는 저주를 퍼붓고 있는건지...나빌레라에서 유일하게(?) 악역인것같은데...과연 양호범도 갱생의 길을 걸을수 있을까요?

아직 원작을 보지 않아서 어떤 역할일지는 모르겠지만...부디 빨리 정신차리길 바랍니다.

 

현재 슬럼프인 채록과 고딩 채록. 축구부였지만 재능은 없었던 채록이 자신의 포텐셜을 발견하게 된 발레.

발레를 배운지 1년도 안되서 바로 무용원에 합격했다는걸 보면 찐으로 정말 발레에 재능이 있는 채록이인것같습니다. 비록 지금은 슬럼프라서 제대로 되는 동작이 없어 짜증나있는 상태긴 하지만요. 게다가 가족 이야기도 함께 얽혀있어서 더 슬럼프 인것같은데....덕출할배에게 힐링 받아서 빨리 슬럼프 탈출하길 바랍니다ㅠㅠㅠㅠ 

 

우리 채록이도 훨훨 날아야죠!!!

 

발레를 보면 행복한 우리 덕출할배ㅠㅠㅠㅠㅠㅠ 어렸을적부터 발레를 좋아했고 하고 싶었지만 할수 없었던 덕출할배는 이제야, 70세를 넘어서야 비로소 오랜 꿈, 묵혀놨던 꿈에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 길이 험난하고 힘들지라도...덕출할배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 옛날 온 동네를 발로 뛰어가며 외웠던 것 처럼 덕출할배는 끝없이 노력에 노력을 더해서 드디어!!! 채록쌤의 첫번째 제자가 됩니다!! 크,...👍

 

제자 겸 매니저의 일까지 하게 되면서 채록을 항상 관찰하고 따라다니게 되는데...이게 매니저의 일기인건지 육아일기인건지ㅋㅋㅋㅋㅋ 우리 채록이 인권 좀 지켜주세요ㅠㅠㅠ 설사얘기는 빼주셔도...아니 컨디션의 문제라서 더 중요한건가? 암튼, 우리 채록이는 위와 장이 약한걸로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아마도 중식쌤이랑도 짝짝꿍 잘맞을것같은 우리 할배ㅎㅎㅎㅎ

중간에서 채록이만 환장하며 죽어나갑니다ㅋㅋㅋㅋ 아니, 왜 채록이 의견은 안받아줘요!!ㅋㅋㅋ 우리 애기가 바늘 싫다잖아요!!ㅋㅋㅋ 할배는 분명 저러고 바로 한의원가서 예약했을듯 합니다ㅋㅋㅋ 채록이한테 침맞추려고!!

 

발레를 배우기 앞서 스트레칭이 제일 중요하죠! 70년동안 굳어있던 몸을 하나 둘 관절을 펴기 시작하는데..이건 뭐 발레 스트레칭인건지 극기훈련인건지...스튜디오에 울려퍼지는 덕출할배의 신음소리에 성주도 놀랄뿐입니다. 저러다가 잘못되는건 아닌지 걱정했는데, 그 걱정이 현실로 나타납니다.

 

역시...운동을 하면 그 다음날엔 관절들이 쑤셔줘야죠!!! 그래도 꼼짝도 못하고 침대에만 누워있을줄 알았는데 움직일수 있다는것만 해도 덕출할배가 참 몸이 튼튼했구나를 알수 있었습니다. 저라면 절대 침대에서 못벗어났을거예요ㅋㅋㅋㅋㅋㅋ

 

덕출할배의 모습을 보고 환장하는 해남 여사님의 모습은 덤입니다. 뒷모습에서도 느껴지는 대환장의 예감!!

 

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얼죽아의 회원인 채록과 따뜻한 음료와 달달한 초콜릿을 좋아하는 덕출할배.

이렇게나 다른 두 사람이 발레로 인해 점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드라마 나빌레라!!!

 

덕출할배가 자꾸 채록이 따라하는게 너무 귀여웠어요ㅋㅋㅋㅋㅋ 첨엔 발레복 사서 입더니, 점점 채록이가 입은 옷들을 따라서 입는데...채록이는 그것때문에 또 환장하고ㅋㅋㅋ 이 둘의 관계성이 참으로 귀엽습니다.

 

점점 스튜디오에 적응해가는 할배의 모습을 응원하는 다른 발레리나들!! 같이 청소도 하고 발레도 하면서 다 덕며들었을라나요? 저처럼?ㅋㅋㅋㅋㅋ 하긴..이렇게 러블리한 덕출할배한테 덕통사고 당하지 않을수가 없었겠죠!!^^

 

발레도 발레지만 생계때문에 어쩔수 없이 알바까지 해야하는 우리 채록이. 그 덕분에(?) 여러가지 알바 의상을 볼수 있어서 좋긴 했습니다. 중국집 배달 알바복장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건 음식점 알바할때 입는 유니폼!!

하얀 셔츠가 딱 맞아떨어지면서 뽐내게 되는 그의 기럭지!! 아마도 채록이는 모르겠지만 잘생긴 알바로 소문 좀 났을것같습니다ㅋㅋㅋㅋ 절대!! 채록이는 몰라야 합니다ㅎㅎㅎㅎ 

 

알바하면서도 멈출줄 모르는 그의 혐성이지만, 아무도 타격감이 없다는게 문제...진상 손님을 쫒아내면서도 가지런한, 공손한 저 두 손이 너무나 귀여웠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근데...양호범 이놈자식은 한대 좀 맞아야겠습니다. 나무젓가락을 얼굴로 던져?

우리 채록이 귀한 얼굴에 스크래치 생기면 어쩔라고!!! 호범이 넌 조금 맞아야쓰겄다!!! 하며 열내고 있는데...

 

"채록아!"를 외치며 등장하신 나빌레라의 남주!!! 덕출할배!!!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클리셰 아닙니까! 곤경에 빠진 여주를 구해주는 남주!!....비록 여주가 아니라 채록이지만, 그럼에도 남주의 멋진 그 씬이 이렇게 등장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ㅋㅋㅋ 역시, 우리 드라마의 남주는 덕출할배!!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귀여움과 덕통사고와 남주를 맡고 있는 덕출할배의 귀여움을 다시 한번 볼까요?

 

저, 운동기구를 사용해서 왔다갔다하는건 진짜 움직이는걸로 봐야합니다ㅠㅠㅠ 얼마나 귀여운지ㅠㅠㅠㅠ

그리고 귀여움 포텐 터지는건 역시나 덕출할배의 손끝!! 저 섬세한 손을 봐주세요ㅠㅠㅠㅠㅠ

귀엽지 않습니까ㅠㅠㅠㅠ 이러니까 제가 덕통사고 당하고 덕며들지ㅠㅠㅠㅠㅠ 

 

정말 귀여우면 끝이라는데, 저는 끝났습니다..여러분.,..ㅠㅠㅠㅠㅠ

나만 덕통사고 당할순 없으니 다들 덕며드세요!!!

 

붕붕이까지 끌고 나와서 자랑(?)하는 우리 남주가 사랑스럽다니까요!!

 

입이 ^_____^ 이렇게 찢어지게 만드는 사랑스러운 덕출할배가 출연하는 나빌레라.

다음주부터 함께 보실래요? 봐주세요!!! 잔잔하게 힐링할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덕출할배 말고도 우리 채록이도 이렇게나 멋있으니까...속는셈치고 한번 봐주세요!!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오후 9시입니다!!

티빙에서도 하고, 넷플릭스도 동시방영이니까, 편한 곳에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

 

우리 함께 덕며들고 채며들어봅시다!!!!